이랜드, 여성복 사업부 분사 후 매각…SPA·스포츠 '집중'

2020.11.17 16:37:24

[IE 산업] 이랜드가 에블린, 로엠, 미쏘 등 현재 운영 중인 여성복 사업부 매각에 나선다. 향후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를 집중 육성하겠다는 구상을 내세운 것이다. 

 

17일 이랜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패션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기로 결정했다. 그룹 내 패션 법인을 글로벌 SPA·스포츠·여성복 3개로 재편하고 여성복 사업부는 매각 후 지분 투자 등 전략적 제휴를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스파오로 대표되는 SPA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과 스포츠 사업에 집중하고 온라인 플랫폼 투자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계획이다.

 

이랜드가 매각할 여성복 사업부는 연 매출 3000억 원, 이자 및 법인세차감전 영업이익(EBITDA) 400억 원을 올리는 '캐시카우'다. 소속 브랜드는 ▲이랜드월드의 미쏘 ▲로엠 ▲에블린 ▲클라비스 ▲더블유나인(W9) ▲이앤씨월드의 이앤씨(EnC) 등 6곳이다.

 

현재 이랜드의 여성복 브랜드는 전 연령을 아우르고 내의부터 SPA까지 모든 아이템을 커버 가능한 여성 토털 포트폴리오 사업 부문이다. 여기 더해 전국 5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며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섰다.

 

이와 관련해 이랜드는 삼성증권을 재무자문사로 선정해 이번 주부터 재무적 투자자(FI)와 전략적 투자자(SI)를 포함한 잠재적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서(IM)를 배포, 다음 달 말까지 투자의향서를 접수받을 계획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여성복 사업부는 국내 최고의 여성패션 전문 기업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외부의 전략적 투자자나 재무적 투자자에게 매각 후 전략적 제휴를 하는 방안까지도 고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랜드는 여성복 사업부문이 매각되더라도 자사 유통 매장 및 온라인 플랫폼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mho@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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