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롯데칠성 '클라우드' 아로마홉 100% 통한 풍미·향 UP…패키지도 변경

2025.01.15 08:55:14

 

[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자사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레시피와 패키지를 리뉴얼.

 

15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더해 그 이상의 프리미엄의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로 아로마홉 100%로 클라우드 레시피를 변경.

 

먼저 새로워진 클라우드는 쓴맛을 위해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아로마홉 100%로 교체.

 

또 캔 재질을 무광 재질로 변경해 '클라우드'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더함.

 

더불어 출시부터 이은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통한 '100% 맥즙 발효원액', 진하고 풍부한 맛을 위한 '100% 몰트'라는 클라우드의 본질적 특징과 함께 5도의 알코올 도수와 가격은 유지.

 

현재 클라우드 라인업은 ▲클라우드 오리지널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무알코올) ▲클라우드 클리어 0.5(비알코올) 등 3종. 지난 2022년 출시된 저칼로리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는 출시 2년 만에 단종.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4년 출시한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는 출시 초부터 맥즙 발효원액 100%, 몰트 100%라는 차별적 특징을 내세웠으며 2020년 맥주 종량세 적용에 따라 국내 맥주 업체 중 유일하게 가격을 인하.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롯데칠성음료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지난 2023년 젊은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4세대 맥주 '크러시'를 통해 맥주 시장에서 투트랙 전략을 펼칠 계획. 크러시는 론칭 후 45% 이상 매출 신장세를 보이는 중.

 



김수경 기자 sksk@issueedico.co.kr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

2025.01.15 (수)

  • 동두천 -6.0℃맑음
  • 강릉 -2.3℃맑음
  • 서울 -4.6℃맑음
  • 대전 -2.2℃맑음
  • 대구 -1.2℃맑음
  • 울산 -0.5℃맑음
  • 광주 -0.3℃맑음
  • 부산 1.4℃맑음
  • 고창 -2.1℃흐림
  • 제주 4.9℃
  • 강화 -4.7℃맑음
  • 보은 -3.3℃맑음
  • 금산 -2.4℃맑음
  • 강진군 -0.5℃구름조금
  • 경주시 -0.7℃맑음
  • 거제 1.7℃맑음
기상청 제공

상호(제호) : 이슈에디코 l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8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5210 대표전화 : 070-8098-7526 l 대표메일 : eigig@issueedico.co.kr l 발행·등록일자 : 2018년 5월 22일 l 발행·편집인 : 정금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은 발행·편집인이며 대표전화 및 대표메일로 문의 가능합니다.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