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서 뜨니 매출도 UP" 위메프, 마라탕 판매 96배 급증

2019.06.11 13:46:44

먹방 인기 소재 마라탕·중국당면 매출 상승…이색 아이템 판매도 늘어

[IE 산업] 유튜브 '먹방(먹는 방송)' 채널 속 등장하는 음식들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마라탕, 중국당면, 팝핑보바 등 유튜브 먹방 영상에서 유행하는 이색 음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11일 알렸다.

 

이 기간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 마라와 각종 야채, 고기를 함께 끓이는 마라탕 재료 매출은 96배 이상(9502%) 큰 폭으로 늘었다. 마라를 넣고 볶는 마라샹궈 재료도 41배 이상(4011%) 판매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중국당면(넓적당면) 판매는 13배 이상(1212%) 올랐다. 중국식 당면의 한 종류인 분모자도 처음 판매가 시작된 올해 2월 대비 5월 매출이 211% 뛰었다.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ASMR 영상에 등장하는 아이템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버블티 보바(펄)의 한 종류로 톡톡 터지는 소리가 나는 팝핑보바와 바삭바삭한 소리가 나는 사탕 우주캔디의 매출은 각각 21배(2074%), 18배(1709%) 이상 상승했다. 사각사각 소리를 내는 식용 색종이도 첫 판매가 시작된 지난해 11월 대비 올해 5월 매출이 7배 이상(621%) 올랐다.

 

이와 관련, 위메프 윤다혜 가공식품팀 팀장은 "먹방 콘텐츠에 등장하는 음식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은 먹방 영상이 구매에 영향력이 크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먹방을 활용한 마케팅이나 관련 아이템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강민희 기자 mini@issueedico.co.kr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

2024.04.26 (금)

  • 동두천 1.0℃흐림
  • 강릉 1.3℃흐림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고창 6.7℃흐림
  • 제주 10.7℃흐림
  • 강화 2.2℃흐림
  • 보은 3.2℃흐림
  • 금산 4.4℃흐림
  • 강진군 8.7℃흐림
  • 경주시 6.7℃흐림
  • 거제 8.0℃흐림
기상청 제공

상호(제호) : 이슈에디코 l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8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5210 대표전화 : 070-8098-7526 l 대표메일 : eigig@issueedico.co.kr l 발행·등록일자 : 2018년 5월 22일 l 발행·편집인 : 정금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은 발행·편집인이며 대표전화 및 대표메일로 문의 가능합니다.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