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베트남 전용 분유 '뉴본' 론칭

2019.06.24 10:28:05

베트남 분유 매출 2020년 50억 원으로 확대 목표


[IE 산업] 롯데푸드가 베트남 시장에서 본격적인 분유 판매 확대에 나선다.

 

롯데푸드는 지난 1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비엣 오스트레일리아(Viet Australia)사와 함께 뉴본(Nubone) 분유 론칭식 및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24일 알렸다.

 

뉴본은 롯데푸드에서 론칭한 베트남 시장 전용 분유 브랜드다. 0세부터 6세까지의 영유아가 대상이며 성장 과정에 맞춰 1~3단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푸드 횡성공장에서 생산돼 베트남으로 수출되며 베트남에서는 비엣 오스트레일리아사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비엣 오스트레일리아는 베트남 내에서 분유를 연간 100만 캔 이상 판매하며 병원, 약국, 유아전문점 등 다양한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는 영유아식품 전문 판매 업체다. 롯데푸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위드맘, 키드파워A+ 등의 제품을 수출하며 2018년 기준 15억 원의 분유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푸드는 이번 뉴본 분유 론칭을 2020년까지 베트남 분유 연매출 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는 "베트남의 인구수는 약 1억 명에 달하며 연간 신생아 출생 수도 한국의 3배 수준인 100만명 정도로 분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도 롯데푸드의 우수한 분유를 베트남 분유 시장에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강민희 기자 mini@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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