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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소비자 불만 상담 줄고 투자 자문·침대 관련 불만은 늘었다네요

  • 작성자 : supermass
  • 작성일 : 2019-03-15 11:00:06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내용을 빅데이터 시스템을 이용해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1월보다 25%, 1년 전보다는 9.3% 줄었답니다 근데 1년 전과 비교해 투자 자문과 침대 부문의 증가율은 높았다네요 최근 투자자문 관련해서 이상한 문자 엄청 오던데...

여튼 지난달 소비자 상담은 49,691건으로 1월(6만6937건) 대비 25.8%(1만7246건) 감소했고, 지난해 2월(5만4804건) 대비 3.1% 줄었답니다. 상담 증가율 상위 품목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1년 전 대비 '투자 자문'이 220.8%로 최다 증가했고, '침대'(94.5%), '미용서비스'(24.1%), '피부·체형관리서비스'(22.2%)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다고 하네요.

투자 자문은 수익률 과장 광고에 따른 계약해지 요청을 거절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하는 내용의 상담이 주로 많았고, 침대는 당연히 라돈이 검출된 침대의 수거 및 교환 지연 등의 문의.

상담 다발 품목으로는 겨울철 점퍼·재킷 등 '의류·섬유'가 2,571건으로 가장 많았고, '헬스장 관련' 1,419건, '이동전화서비스' 1,365건 순.

상담 사유로는 '품질·AS'(13,460건, 27.1%), '계약해제·위약금'(10,548건, 21.2%), '계약불이행'(6,940건, 14.0%)과 관련한 상담이 전체의 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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