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셜토크

최 총장 논란 끝내죠 이제.. 워싱턴침례대 "교육학 석·박사 과정 없었다"

  • 작성자 : 부다다다다다
  • 작성일 : 2019-09-11 12:36:13




"최 총장, 학위과정 참여했지만... 본교는 교육학 석사나 박사과정 운영 안 해"
 
- 어제(10일) 말씀드린 대로 (서면) 질문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있는 대로 답변을 주시면 정확한 보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입학처장 데이비드 리(David Lee)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답변 드리겠습니다. 정확한 보도를 위해 수고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현재 귀 대학은 교육학 석사와 교육학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까?
"본교에는 현재 기독교 교육학 석사과정이 있습니다. 교육학 석사나 교육학 박사과정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 1991년에 신학학사, 1993년에 교육학 석사, 1995년에 교육학 박사 학위 취득이 가능했습니까?
"본교의 연혁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주정부로부터 인정된 신학사와 기독교 교육학 석사는 학위 취득이 가능했지만 교육학 박사 과정은 운영되지 않았습니다."


- 알고 계시듯 최성해 한국 동양대 총장은 귀 학교에서 91년도에 신학학사 취득, 93년도에 교육학 석사 취득, 95년도에 교육학 박사 취득을 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사실 여부에 대해 답해주십시오.
"본교는 미국 내 법을 준수하려고 노력합니다. 개인의 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열람하거나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본인이 동의한다면 가능합니다. 이번 경우도 그  분이 본교에서 학위 과정을 했던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본교에서는 교육학 석사를 운영한 적이 없습니다. 기독교 교육학 석사는 운영 했습니다."
 
- 잘못된 사실을 바로 잡거나 참된 사실을 알린다는 심정으로 질문 드리는 것이니 정확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처장님 나날이 행복하시고요, 귀교의 발전을 빕니다.
"본교의 입장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잘못된 사실을 바로 잡기를 원합니다. 한 개인의 행동이, 본교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 왔고 지금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미래에 부정적 영향이 미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여러 모양의 열매로 자신과 이웃의 삶에 영향을 끼치면서 한 그루의 좋은 나무로 성장하고 있을 졸업생들에게 격려가 되어줄 수 있는 학교로 보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ㅊㅊ https://news.v.daum.net/v/20190911103816059


쉽게 끝나지 않겠지만 일단은 끄읏

네티즌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