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5명 확인…첫 어린이 환자도 발생

[IE 사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추가 확진자가 15명으로 확인되면서 총 국내 확진자가 46명으로 늘어났다. 그중 한 명은 첫 어린이 환자로 밝혀졌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9일 오전 9시 기준 국내에서 코로나19 환자 15명이 추가 발견됐다고 알렸다. 

 

코로나19 추가 환자 15명 중 13명은 대구·경북지역에서 나왔다. 이 중 11명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31번째 환자와 동일한 교회에 있었거나(10명) 병원에서 접촉(1명)했다. 남은 2명은 현재 연관성을 확인 중이다. 

 

대구·경북 지역 외 환자 2명 중 1명은 20번째 환자(42세 여성, 한국인)의 딸(11세, 한국인)이다. 그는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되던 중 증상이 확인되자 검사를 받고 양성으로 확인됐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격리 치료 중이다.

 

남은 확진자는 서울시 성동구에 거주하는 77세 한국인 남성으로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격리 입원됐다. 이 확진자는 해외여행력도 없고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이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성동구는 코로나19 위기 대응단계를 '심각'으로 상향시켰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성동구는 질병관리본부의 즉각대응팀의 역학조사에 협조, 감염위험성이 있는 증상발현 이후의 동선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최대한 공개하겠다"며 "확진자가 방문한 한양대병원의 접촉의료진 격리, 방역 소독 등 즉각적으로 관련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