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 총리 "설 연휴, 국민 모두 방역에 참여하길 적극 요청"

 

[IE 정치]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길 수 있도록 이번 설 연휴만큼은 국민 모두 방역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최대 명절인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불안정한 코로나19 상황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한 주"라며 "이번 주 감염 추세가 추가 방역 조치 여부를 좌우하는 만큼 하루하루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설 연휴와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자칫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 관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설을 맞아 시중에서는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말이 회자 되고 있다. "그만큼 국민들도 거리두기 실천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 총리는 "지난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분들은 아쉬움이 더 크겠지만 올해 설에도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 하는 것이 가족을 위한 배려이자 사랑"이라고 제언했다.

 

여기 더해 정 총리는 전북 군산의료원에서 근무하던 공중보건의가 숨진 것과 관련해 "아직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그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 온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의 방역 현장에서 약 2000명의 공보의가 오늘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며 "방역당국은 코로나19 현장에 투입된 공보의들의 근무 여건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방안이 있으면 잘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또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사과와 계란과 같은 농축산물 가격이 올라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설 성수품 공급 확대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유통 질서 교란 행위를 점검하라고 관계 부처에 주문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