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금원, 취약계층 교육비 지원 확대…사교육비 포함

 

[IE 금융]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심화되는 저신용·저소득층·취약계층 자녀의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미소금융 교육비 대출제도를 개편하기로 했다.

 

15일 서금원에 따르면 '교육비 지원대출'은 저소득·저신용자의 초·중고교생 자녀 교육비를 지원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으로 기존 공교육비에만 한정됐던 지원범위를 학원비와 같은 사교육비까지 확대한다. 

 

또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이 대상인 '취약계층 교육비대출'은 대출금리를 연 4.5%에서 3.0%까지 내려 이자 상환부담을 경감하기로 했다.

 

미소금융 교육비 대출 이용 대상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前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 해당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이다.

 

상환방식은 5년 이내의 원금분할상환 또는 원리금분할상환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필요하면 1년 이내의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되는 미소금융 교육비대출과 관련한 상담은 서민금융콜센터, 또는 서금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능하다. 미소금융 지원채널인 38개 미소금융 기업·은행재단 및 지역법인의 전국 164개 지점에 방문해도 된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