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통시장 VR로 만나자" 전국 1700개 전통시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IE 산업]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총 18일간 진행되는 '대학민국 동행세일'에 전통시장도 나선다.

 

21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이뤄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전국 1700여 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참여할 예정이다. 

 

우선 중기부는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을 운영한다. 전통시장 대표 상품을 실제 전통시장을 방문한 듯 시장을 둘러보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VR 전통시장관에서는 전국 61곳 전통시장의 147개 제품을 소개할 방침이다.

 

VR 전통시장관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 제공 및 무료 배송 서비스가 부여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시 최대 20%(온누리상품권 10%, 쿠폰 10%)  할인된다.

 

이 외에도 차후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방문 할 수 있도록 해당 시장의 제품과 지역 명소 등의 영상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 시장관은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국 130여 곳의 전통시장, 약 4000개 점포의 상품을 배송비 없이 주문 2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장보기 이벤트도 있다. 동네시장 장보기, 놀러와요시장, 장바요, 종량제닷컴 등 4곳의 플랫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관 등 10곳의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최대 60%의 할인 판매 특별전도 있다. 

 

중기부는 온라인 판매 기반이 없는 상인들을 위해 1억 원 규모의 대형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동행세일 기간 전통시장에서 당일 5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70명씩 총 126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만 원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전통시장과 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 더해 행사 기간 총 10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대형 가전제품을 주는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핫템 가전을 잡아라' 이벤트도 준비됐다. 응모 방법은 '시장愛'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강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