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시 더하기]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한화갤러리아 완전 자회사로 편입…"경영 효율 제고"

[IE 산업]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사업장을 운영하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027390)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로 편입된다.

 

26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한화갤러리아의 100%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다고 공시했다. 한화갤러리아는 현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지분 70%를 보유하고 있으며 27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나머지 주식 공개 매수를 진행한다. 공개매수가는 2만6000원이다. 한화갤러리아는 이후 포괄적 주식 교환을 거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를 자진 상장 폐지할 계획이다.

 

이번 타임월드의 완전자회사 결정은 경기 둔화 및 유통시장 위축과 같은 이유로 악화된 경제 상황에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특히 대전 지역은 오는 2020년부터 현대, 신세계백화점이 신규 진입해 경쟁 구도가 심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신속한 대응을 펼쳐야 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타임월드의 완전자회사화는 시장 변동성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중장기 백화점 사업에 집중하고 경영효율성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같은 소식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주가가 급등세다. 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이 회사는 전일 대비 3600원(16.25%) 2만5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