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사로잡을 편의점 '밸런타인데이' 주력 상품은?

2020.02.06 16:52:24

[IE 산업] 이달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초콜릿 전쟁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우한폐렴)으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통해 살리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주력으로 내세운 EBS 인기 캐릭터 '펭수' 마케팅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GS25가 지난 1일 선보인 '펭수 밸런타인데이 기획 세트'는 지금까지 70% 이상이 소진됐다는 후문이다.

 

펭수 밸런타인데이 기획 세트에는 펭수가 새겨진 초콜릿, 스티커, 미니 등신대, 노트 등이 담겼으며 가격은 6000~1만1900원대다. 여기 더해 이 회사는 인기 유튜버 '총몇명'과 함께 만든 '발렌타인총몇명세트' 2종, '박토벤'으로 불리는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작사가 이건우와 협업한 '발렌타인메들리세트'도 내놨다. 아울러 GS25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업계 최초 스모어(s'more) 콘셉트로 만들어진 초코멜로버거도 출시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일반 페레로로쉐보다 18배 큰 '그랜드로쉐(1만6500원)'를 비롯한 다양한 이색 상품을 출시했다. 그랜드로쉐는 8000개 한정 수량만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 이색 상품으로 '추억의 냄비 과자 2종(대 1만4000원, 소 1만 원)'도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추억의 양은냄비에 진라면, 라면짱, 버터코코넛 제품을 담았다. 특히 포장으로 쓰인 양은냄비는 실제로 쓸 수 있다.

 

CU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를 통해 배달해준다. 소비자는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앱) 통해 전국 4000여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소비자들이 마카롱을 즐겨먹는다는 사실에 착안에 벨기에에서 단독 직수입한 '벨기에 하트 마카롱(6입, 7500원)'을 출시했다. 하트모양의 마카롱 꼬끄(마카롱 과자 부분)를 10시간 숙성해 만들어 식감이 쫀득하다는 게 특징이다.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먹방' 아이템인 몰티져스도 준비했다. 이는 바닐라 셰이크 맛의 맛으로 초콜릿이 코팅된 과자다. 

 

미니스톱은 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키세스아이코닉트러플(2500원), 밀카2입패키지(5500원), 라카사트러플(4000원) 등 중저가 초콜릿 상품을 대거 내놨다. 페레로로쉐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BC카드로 구입하면 즉시 50% 할인된다. 13~15일에는 페레로로쉐 T3, T5 제품을 동일 상품으로 5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도 지인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1+1, 2+1, 덤 증정 등 행사 상품을 작년 2월보다 35% 이상 늘렸다. 이 외에도 단독 상품으로 유럽풍 고급 디저트 토피(7500원)와 쿠키 4종 세트(4800원), UFO캔디세트 2종(5000원·7600원), 페레로로쉐 세트 3종(6300원·8900원·1만200원) 등 총 9종의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mho@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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