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BI·메뉴명 변경…불고기버거→리아 불고기

2024.07.18 10:43:04


[IE 산업]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약 12년 만에 신규 BI(Brand Identity) 공개와 함께 메뉴명 및 프로모션 명칭을 변경한다.
 
18일 롯데GRS에 따르면 새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서비스와 같은 여러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고객의 일상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또 신규 BI는 약 45년간의 국민 브랜드 헤리티지를 정교화하고 모던한 표현을 위해 시각 관점을 재정의했다. 더불어 미래를 위한 범용성과 혁신성을 고려한 브랜드의 디자인 혁신 및 정체성을 담았다.
 
롯데리아는 BI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통합 아이덴티티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롯데리아 브랜딩 강화와 함께 매장 디자인 그래픽 및 제품 일러스트의 개발 모티브로 활용한다. 우선 오는 9월 국내 첫 매장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리아는 시그니처 네임 '리아(Ria’s)'를 활용한 고유성 및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대표 메뉴군 명칭을 변경했다.
 
일례로 가장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꿔 브랜드와 메뉴를 동시에 각인시킨다는 예정이다. 또 주요 서비스 및 프로모션 네이밍에 리아를 활용한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롯데리아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햄버거' 개발을 목적으로 1979년 창립. 대표 버거인 불고기 버거는 1992년 출시 이후 판매율 1위를 유지 중이며 약 30년 동안 10억 개 이상 판매.

 



강민호 기자 mho@issueedico.co.kr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

2024.09.08 (일)

  • 동두천 20.2℃맑음
  • 강릉 21.3℃맑음
  • 서울 22.7℃맑음
  • 대전 22.9℃맑음
  • 대구 24.7℃
  • 울산 24.2℃박무
  • 광주 23.5℃박무
  • 부산 26.9℃박무
  • 고창 20.7℃구름조금
  • 제주 26.5℃맑음
  • 강화 20.8℃맑음
  • 보은 21.7℃맑음
  • 금산 21.7℃맑음
  • 강진군 24.3℃구름조금
  • 경주시 24.8℃구름많음
  • 거제 25.5℃흐림
기상청 제공

상호(제호) : 이슈에디코 l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8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5210 대표전화 : 070-8098-7526 l 대표메일 : eigig@issueedico.co.kr l 발행·등록일자 : 2018년 5월 22일 l 발행·편집인 : 정금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은 발행·편집인이며 대표전화 및 대표메일로 문의 가능합니다.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