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BGF리테일, 오콘과 아이CU 얼라이언스 협약…아동 안전 캠페인 확대

2025.07.02 11:51:05

 

[IE 산업]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인기 캐릭터 '뽀로로'로 유명한 콘텐츠 기업 오콘(OCON)과 함께 아동 안전 콘텐츠 개발 시작.


2일 BGF리테일과 오콘은 서울시 강남구 BGF리테일 사옥 7층 대회의실에서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인 '아이CU 얼라이언스(Alliance)' 협약 체결.

 

아이CU 얼라이언스는 아동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과 협업하는 개방형 협의체.

 

오콘과의 이번 협약은 아동 안전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CU' 인지도 향상과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민간 협력 프로젝트 일환.

 

오콘은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영화를 대표하는 '뽀로로 극장판'을 비롯해 꼬마히어로 슈퍼잭, 선물공룡 디보 등 다수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콘텐츠 기업.

 

양 사는 오콘 캐릭터의 글로벌 인지도와 폭 넓은 팬층을 기반으로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공동 제작, 전국 1만 8500여 개 CU 점포 네트워크 및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아이CU 캠페인을 확산할 계획.

 

예를 들어 뽀로로 극장판 시사회처럼 오콘의 주요 행사와 연계해 어린이에게 CU에 대한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는 동시에 '길을 잃었을 땐 CU로'라는 아동 실종 예방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전국 CU 점포에서 길을 잃은 어린이, 치매 어르신, 지적장애인 등을 임시 보호하고 경찰, 가족에게 안전하게 인계해 주는 아동 안전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CU"를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약 200건 이상의 보호 사례를 기록.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지난해 4월 BGF리테일과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실종 아동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 추진.

 

포커스미디어의 엘리베이터TV 9만여 대와 CU 전국 점포 매체를 통해 '길 잃으면 CU로 오세요' 캠페인을 전개.

 



김수경 기자 sksk@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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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2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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