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이 대세' 보험사 웹툰 마케팅 활발…고객 잡기 '만세'

2018.08.29 16:28:23

(출처: 각 업체)

 

[IE info] 최근 웹툰(Webtoon)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보험사들이 눈에 띄게 늘었는데요. 

 

국내 웹툰은 전 세계 독자들이 열광하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약 1억 명의 독자들이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웹툰을 즐겨본다네요.

 

요즘 인기 웹툰들이 드라마, 영화화되면서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로 꼽히다 보니 보험사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죠. 또 웹툰을 즐기는 2030세대에게 친밀하게 접근해 미래 고객층을 확실히 사로잡겠다는 목표도 있습니다.

 

더케이(The-K)손해보험은 '제3회 The-K손해보험 초등학교 웹툰·만화 공모전'을 개최했는데요. 전국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학생이 참여 대상인데 학교에서 생긴 에피소드가 주제라고 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부터 자사 블로그와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해 웹툰 '사랑하기 때문에' 연재를 시작했는데요. NH손해보험의 핵심가치인 가족의 소중함을 주요 줄거리로 녹여내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입니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웹툰이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NH손해보험 브랜드의 친근감을 보다 널리 알리는 게 이번 웹툰 연재의 목적"이라고 말했죠.

 

DB손해보험은 올해 초 스타 웹툰 작가들과 데려와 DB손해보험이 강조하는 '가족 사랑'을 주제로 웹툰 세 편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화생명 인터넷보험 브랜드 온슈어는 2014년 네이버에서 브랜드 웹툰 '2024'를 연재한 적이 있죠. 이 웹툰은 매회마다 평점 9.5를 웃도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시즌2까지 이어졌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보험사들이 웹툰을 통해 상품, 회사를 홍보하고 있는데요. 보험상품을 추천받는 데 거부감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김수경 기자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

2024.04.27 (토)

  • 동두천 1.0℃흐림
  • 강릉 1.3℃흐림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고창 6.7℃흐림
  • 제주 10.7℃흐림
  • 강화 2.2℃흐림
  • 보은 3.2℃흐림
  • 금산 4.4℃흐림
  • 강진군 8.7℃흐림
  • 경주시 6.7℃흐림
  • 거제 8.0℃흐림
기상청 제공

상호(제호) : 이슈에디코 l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8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5210 대표전화 : 070-8098-7526 l 대표메일 : eigig@issueedico.co.kr l 발행·등록일자 : 2018년 5월 22일 l 발행·편집인 : 정금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은 발행·편집인이며 대표전화 및 대표메일로 문의 가능합니다.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