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오픈 토스뱅크…모객 위한 전략 세 가지는?

2021.09.29 14:29:21

 

[IE 금융] 토스뱅크 출범이 다음 달 예정된 가운데 적극적인 영업을 위한 고객 공략 전략 세 가지를 내세웠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가 출범과 동시에 고객에게 선보일 전략은 ▲연 2% 수시입출금식 통장 ▲매월 4만6500원 캐시백 체크카드 ▲연 2%대·최대 2억7000만 원 한도 신용대출 등이다.

 

우선 토스뱅크는 '연 2%대 입출금통장'이라는 파격적인 전략을 내세웠다. 현재 국내 시중은행들의 입출금식 통장의 금리가 0.2%~0.3%인 것을 감안하면 약 10배가 넘는 이자율을 통해 고객 모으기에 나선 것. 이 같은 토스뱅크의 전략은 고객 유인에 성공했다. 입출금통장 공개 이후 토스뱅크의 사전 신청자는 2주 만에 83만 명을 넘어섰다.

 

하나카드와 협업한 토스카드도 최강 혜택을 선보이며 고객 유인에 나서고 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최대 4만65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에 이용하면 매일 각각 300원씩 캐시백이 가능하다. 단, 체크카드 캐시백은 2022년 1월2일까지만 적용된다.

 

토스뱅크의 마지막 야심작은 대출이다. 대출 상품은 총 4종으로 ▲중금리대출(사잇돌대출)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대출 금리 구간이 공개된 신용대출 금리는 공개일인 27일 기준 연 2.76~15.00%로 국내 시중은행 신용대출 금리 중 최저수준이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평균 금리는 지난달 기준 연 3.07~3.62%를 나타냈다. 또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연 4.95%, 케이뱅크는 연 4.27%다.

 

여기 더해 신용대출 한도는 2억7000만 원으로 현재 금융당국의 대출규제 강화에 따라 시중은행이 신용대출 한도를 연 소득 이내로 줄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렇다 보니 대출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모았다.

 

업계 관계자는 "후발주자인 토스뱅크가 출범 초 여러 파격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며 "이런 서비스를 오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김수경 기자 sksk@issueedi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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