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통+현대 감성 '새로구미' 통했다…롯데칠성음료 '새로' 광고 시상식서 3관왕

2024.12.04 09:42:21


[IE 산업] 롯데칠성음료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2024 유튜브웍스' 및 'K디자인 어워즈'에 이어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

 
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31회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의 결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음.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새로 출시와 함께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배서더로 선정한 뒤 전통과 현대적 감성을 넘나드는 특징을 살리는 마케팅에 한창.

 

새로는 대한민국 광고대상뿐만 아니라, 지난달에 열린 '2024 유튜브웍스' 시상식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 전개로 '베스트브랜드팬덤'과 '베스트브랜드익스피리언스' 각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도 받음.

 

더불어 새로구미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한국적 문화 요소를 담은 다양한 창작물은 지난 10월 아시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K디자인 어워즈'의 전문 심사위원 33인으로부터 시각 디자인 부문 'Winner'에 선정. 

 

한편, 새로는 출시 22개월 만인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 이는 하루 평균 약 58만 병이 팔린 셈. 한 병 높이가 20.5cm인 새로 4억 병을 눕히면 서울에서 부산(430km)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 바퀴 돌고도 남는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

 

또 지난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는 4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넘김.

 

최근 공개한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 두 편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현재 기준 1500만 회) 기록하기도.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이런 인기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6월 '새로 살구'를 중국, 홍콩,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하기 시작. 지난달부터는 '새로 리치'를 수출. 이는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품. 

 



김수경 기자 sksk@issueedico.co.kr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

2025.07.02 (수)

  • 동두천 27.7℃구름많음
  • 강릉 29.4℃흐림
  • 서울 29.1℃구름조금
  • 대전 30.2℃구름조금
  • 대구 32.3℃맑음
  • 울산 29.4℃연무
  • 광주 31.6℃맑음
  • 부산 26.6℃구름조금
  • 고창 32.1℃구름조금
  • 제주 29.6℃맑음
  • 강화 26.9℃흐림
  • 보은 28.2℃구름많음
  • 금산 30.3℃구름조금
  • 강진군 30.8℃구름많음
  • 경주시 32.9℃구름조금
  • 거제 28.1℃구름조금
기상청 제공

상호(제호) : 이슈에디코 l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8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5210 대표전화 : 070-8098-7526 l 대표메일 : eigig@issueedico.co.kr l 발행·등록일자 : 2018년 5월 22일 l 발행·편집인 : 정금철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은 발행·편집인이며 대표전화 및 대표메일로 문의 가능합니다. Copyright © Issueedic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