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정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오석규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의정부4)이 오는 6일 오후 6시 30분 의정부 낙원웨딩홀 7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4일 오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출판기념회는 당초 지난달 말로 계획했지만, 최근 별세한 故 이해찬 전 의원을 추모하는 뜻을 담아 일정이 조정됐다. 오 의원은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평생 헌신하신 고인의 뜻을 기리며, 그 정신을 정치의 현장에서 실천하는 것이 후배 정치인의 도리라 생각한다"고 알렸다.
최근 오석규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중심의 홍보 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화제를 모았다. 기존 정치인 틀을 벗어난 재치있는 메시지와 젊은 감각의 콘텐츠가 더해지며 시민들에게 신선한 인상을 준 것.
이번 출판기념회를 계기로 그동안 도의원으로서 펼친 그의 의정활동도 재조명되고 있다. 교통·교육·문화·체육·정주여건 개선 등 생활 밀착형 정책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뛰는 정치'를 실천했며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든 의원'이라는 평을 받는다.
정가에서는 오석규 의원의 최근 행보에 대해 사실상 의정부시장 출마를 향한 공식적인 신호탄으로 해석하고 있다. 젊은 정치인 특유의 추진력과 실행력을 앞세운 오 의원이 향후 의정부의 미래 비전을 어떻게 제시할지에 관심이 쏠린 것.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가 금요일 지역 내 예식홀에서 개최되는 것 역시 의미를 더한다.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고려한 일정이라는 점에서 정치 행사를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염두에 둔 선택이라는 후문이 돈다.
오석규 의원은 "책에는 정치인 이전에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의정부 변화를 꿈꾸는 젊은 정치인으로서 걸어온 고민과 실천의 기록을 담았다"며 "시민들과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
|
+플러스 생활정보
1975년생인 오석규 의원은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2022년부터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 여기 더해 건국대학교 아시아콘텐츠연구원 선임연구원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겸임교수, 신한대학교 글로벌관광경영학과 겸임교수, 고려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연구원 등을 맡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