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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드밀(러닝머신) 운동 시 경사도 높이

  • 작성자 : 솔방울잼
  • 작성일 : 2019-12-01 12:21:59

흔히 러닝머신이라고 부르는 트레드밀은 공기 저항이 없어서 같은 시간을 운동해도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데 경사도를 2~5도만 높여도 평지를 달릴 때보다 열량 소모량이 최대 60% 늘어나고 하체 근육을 골고루 단련시킬 수 있다네요.

허벅지 뒷근육인 오금줄, 엉덩이 근육 발달은 물론 평지 달릴 때보다 심박수가 빨라지면서 심폐 기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허리가 좋지 않은 분은 속도를 높이기보다는 경사도를 조절하는 게 중요하다네요 근데 경사각이 너무 크면 무릎 연골과 아킬레스건에 무리가 가기 쉬우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손잡이를 잡아야 할 정도라면 경사가 너무 높다고 볼 수 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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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티즌 의견 1

  • habbySE
    • 2019-12-01 18:52

    태어나서 한 번도 해본 적 없는데ㅋㅋㅋ 글구 보니 헬스장도 가본 적이 없구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