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덕 지주(지극히 주관적인) 무작위 명반 소개] 스무 번째는 2013년 아제르바이잔의 수도 바쿠(Baku)에서 어둠의 냉기를 발산하기 시작한 에민 굴리예프(Emin Quliyev)의 1인 프로젝트 Violet Cold(바이올렛 콜드)의 'Empire of Love'. 2015년, 바이올렛 콜드의 음악을 처음 접했을 때 프로그레시브라는 장르적 용어를 파쇄기에 넣고 잘게 다져서 검고도 몽환적인 멜로디로 다시 반죽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장르 간 경계를 허무는 이질적 융합으로 경쾌한 멜랑콜리(melancholy)를 연출하는 작법은 바이올렛 콜드의 핵심이죠. 기본 토대를 애트모스페릭과 블랙 메탈로 세우고 슈게이징으로 둘러싼 사운드는 곧 '몽환'과 직결됩니다. 일렉트로닉, 트랜스, 앰비언트, 재즈, 아제르바이잔의 전통 음악 등의 요소를 활용해 장르의 굴곡을 메꾸면서 깊이와 독창성을 더하고요. 리스너의 감성을 요동치게 하고자 디프레시브 블랙 메탈의 어두운 정서를 다루며 하이 피치 스크리밍 보컬을 적절하게 구사하죠. 12년 전인 2013년 12월, 첫 싱글 발매 후 지금까지 싱글, EP, 정규를 통틀어 100개 이상의 앨범을 내놓은 다작 뮤지션 에민 굴리예프는 여기
[IE 산업] 삼성전자가 '삼성TV 플러스'에 인공지능(AI)으로 2000년대 과거 인기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AI 통합 채널'을 운영한다. 26일 삼성전자는 과거 저화질로 촬영된 드라마를 생성형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 4K 수준의 초고화질로 복원했다고 알렸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가을동화 ▲명랑소녀 성공기 ▲다모 등 2000년대를 대표하는 명작 K-드라마다. 또 향후 ▲겨울연가 ▲옥탑방 고양이 ▲토마토 등 드라마도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올인원 AI 통합 채널'에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화질 업스케일링 ▲음질 리마스터링 ▲줄거리 소개 ▲지난 이야기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화질 업스케일링'은 노이즈 제거, 색 표현 개선, 디테일 강화 등을 통해 2000년대 드라마의 감성을 현재 시청 환경에 맞춘 고품질 화면으로 구현한다. '음질 리마스터링'은 AI로 등장인물 목소리와 배경 소리를 분리해 전달력을 강화했으며 목소리 저음부를 되살려 자연스러운 음색을 살렸다. 'AI 시놉시스(줄거리 소개)'는 회차별 핵심 줄거리를 요약해 드라마를 보기 전에 흐름 파악을 돕는다. 이전 회차의 주요 장면을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과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사랑·불빛 그리고 바다'를 주제 삼아 겨울감성이 여울을 이룰 '대천겨울바다사랑축제'. 여름철 머드축제가 인기를 끌던 대천해수욕장을 겨울에도 핫플레이스로 조성하려는 목적이 있으며 차가운 서해 겨울 바다를 배경 삼아 빛과 불, 공연과 체험을 결합해 낮보다 밤에 강점을 갖는 축제. 이번 축제의 핵심은 야간 경관 연출로 대천해수욕장과 머드광장 일대에는 조명 시설과 크리스마스 테마 조형물이 설치돼 별도 체험 없이도 축제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 개막일에는 점등식을 시작으로 해변 분위기 본격 전환. 공연 프로그램은 날짜별 테마로 운영되는데 버스킹과 기획 공연을 위시해 연인, 가족, 어린이 등 방문객 성격에 맞춘 무대 마련. 특정일에는 드론쇼를 펼쳐 야간 관람 요소 강화. 25일 오후 7시 러블리투어에서는 가수 나윤권과 아카펠라그룹 스프링클럽의 무대에 이어 MC선호와 뮤랑극단이 각각 버블쇼, 뮤지컬 전개. 26일 오후 6시30분에는 가수 김지윤, 아띠클래식이 댜중을 만나고 27일 오후 7시 패블리투어에서는 럼블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2월 넷째 주(22~28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강남 미디어 윈터페스타 ·기간: ~2026년 1월 3일 ·장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1 삼성동 무역센터 일원 삼성동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와 빛의 축제. 크리스마스 테마쇼와 새해 미디어아트 테마쇼로 구성.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특별 LED 아트 공간 등 공간 설치물 전시. LUCKY QR, STAMP TOUR 등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기획. ·관련 사이트: https://gangnameyes.com/event/festival -한강페스티벌 ·기간: ~31일 ·장소: 서울 반포한강공원 및 5개 한강공원 일원 포근함, 낭만, 행복, 희망을 충전하는 축제. 겨울 동화 속 같은 포토돔, 한강 야경을 조명으로 활용하는 투명돔 등 이색 쉼터 마련.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함 공원 크리스마스 전시, 연말연시 포토존, 선상 불꽃쇼, 크리스마스 마켓 등 다채로운 문화 및 휴식 프로그램 제공. ·관련 사이트: https://festival.seoul.go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20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두 달 넘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일원에서 눈과 얼음을 매개로 가족과 친구, 연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천백운계곡 동장군축제'. 포천백운계곡 동장군축제는 혹한의 겨울에도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 중심 겨울 축제. 백운계곡의 지형과 겨울 기후를 활용해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축제 핵심은 눈·얼음 체험 프로그램. 대표 프로그램인 얼음낚시 체험은 겨울철 야외 활동의 재미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콘텐츠지만 현재 일기관계 탓에 잠정 중지한 상태로, 기상 상황에 따라 실내 낚시 체험 공간 운영.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을 위한 눈썰매·얼음썰매 체험장, 팽이치기도 축제의 중심 콘텐츠 중 하나지만 역시 잠정 중지. 대신 에어바운스, 바이킹, 유로번지 등 어린이 놀이시설가 다수 설치돼 체험 선택 폭 확장. 또한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겨울철 야외 활동과 함께 전통 놀이를 가볍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축제장 곳곳에는 눈·얼음 조형물과 포토존도 설치. 축제장 내에는 20여 종 이상의 먹거리 부스를 꾸려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2월 셋째 주(15~21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강남 미디어 윈터페스타 ·기간: 19일~2026년 1월 3일 ·장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1 삼성동 무역센터 일원 삼성동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와 빛의 축제. 크리스마스 테마쇼와 새해 미디어아트 테마쇼로 구성.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특별 LED 아트 공간 등 공간 설치물 전시. LUCKY QR, STAMP TOUR 등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기획. ·관련 사이트: https://gangnameyes.com/event/festival -한강페스티벌 ·기간: 19~31일 ·장소: 서울 반포한강공원 및 5개 한강공원 일원 포근함, 낭만, 행복, 희망을 충전하는 축제. 겨울 동화 속 같은 포토돔, 한강 야경을 조명으로 활용하는 투명돔 등 이색 쉼터 마련.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함 공원 크리스마스 전시, 연말연시 포토존, 선상 불꽃쇼, 크리스마스 마켓 등 다채로운 문화 및 휴식 프로그램 제공. ·관련 사이트: https://festival.seo
[악덕 지주(지극히 주관적인) 무작위 명반 소개] 열아홉 번째는 2013년 영국 와이트 섬(Isle of Wight)의 해안도시 라이드(Ryde)에서 고고한 어둠을 발산하며 모습을 드러낸 Joe Hawker(조 하커)의 1인 프로젝트 Ethereal Shroud(이서리얼 슈라우드)의 'Trisagion(트리사기온: 세 번 거룩한)'. 2013년 10월 첫 데모 발매 후 2015년 2월 정규 1집 'They Became the Falling Ash'로 저온숙성한 검은 이스트 같은 장르적 이미지를 굳힌 조 하커에게 이서리얼 슈라우드는 음악적 비전 그 자체입니다. 조 하커는 이 원맨밴드에서 보컬, 기타, 작곡, 작사, 편곡 등 음악 제작의 주된 분야를 홀로 담당하면서 일반 뮤지션들과 달리 자신에 대한 정보를 대중에게 노출하지 않는 신비주의적 익명성을 유지하죠. 다소 고립된 환경에서 자란 까닭인지 그의 음악적 주제인 고립감, 우울함, 광활함을 자신의 음악에 담아 감정에 기반을 둔 철학 공유를 제시합니다. 이 감정들은 개인적 트라우마의 자극제 역할을 하며 탐욕으로 무너지는 세상에 대한 분노, 반파시즘 등 비판적이고 내성(內省)적인 주제와 직결되고요. 자신의 온전한 감
[IE 문화] 오뚜기가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2025 부산국제아동도서전'에 참가해 '오뚜기 스위트홈 크리스마스마켓' 부스 운영. 11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뚜기는 가족 단위 방문객 비중이 높은 행사 특성에 맞춰 겨울철 간식, 체험형 이벤트, 굿즈 판매 등 가족 친화형 콘텐츠의 공간 구성. 푸드&이벤트 존에서는 '꼬리까지 가득찬 붕어빵' 2종(팥·슈크림), 신제품 '츄러스 미니붕어빵' 2종(초코·말차)을 현장 조리해 제공. 또 노란색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트리 포토존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 북토트백을 선착순 증정. 굿즈존에서는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기념한 복각 굿즈인 '산타컵스프' '산타머그' 세트와 캐릭터 'Yellows' 인형·키링 '키티버니포니' 협업 패브릭 굿즈 등 시즌 한정 상품을 전시·판매. 전시존에서는 '오뚜기 스위트홈 푸드에세이 공모전' 수상집, 오뚜기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카레', 밀리의 서재 협업 '3분 트렌드 익힘책', 오뚜기함태호재단의 'K 푸드 : 한식의 비밀' 등 가족 독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 전시.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행운 뽑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1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24일간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삼일교), 도봉구 쌍문동 우이천(우이교~ 수유교) 일원에서 '서울의 겨울 밤에 펼쳐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기치로 반짝일 '서울빛초롱축제'.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 삼아 서울의 겨울밤을 장식할 이번 행사는 매일 오후 6시부터 22시까지 불을 밝히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품은 꿈을 빛으로 표현하는데 중점.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빛 조형물 전시. 전통 한지 등(燈), LED 빛 조형물, 에어벌룬, 키네틱 아트, 미디어 아트를 결합한 400점 이상의 작품 전시. 특히 청계천은 '미라클 서울' '골든 시크릿' '드림 라이트' '서울 판타지아' 4개 구역으로 나눠 테마별 전시. 또 탄성을 자아낼 '빛의 오로라' 연출을 통해 시각, 청각, 촉각을 종합적으로 자극하는 생동감 '넘사벽'의 경험을 제공하며 시민 참여 이벤트 및 '포켓몬 GO 2025 서울빛초롱축제 이벤트' 등 글로벌 협력 이벤트 병행. 우이천 일대는 산타마을 테마 포토존 및 가족형 체험공간 운영. 축제의 최고 인기 이벤트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2월 둘째 주(8~14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겨울, 청계천의 빛 ·기간: 12~31일 ·장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 청계광장 일원 '황금빛 포근함 속, 모두가 하나 되는 겨울' 주제의 빛 축제. 세대를 잇고 시민이 어우러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빛의 공간 연출. 금빛 케이크 트리를 중심으로 요정, 곰인형, 미니 기차 등의 조형물과 미디어아트 전시. 점등식, 야간 경관 조형물 전시, 어린이 꼬마 기차 등 운영. ·관련 사이트: http://www.seoulcl.kr/main/index.html -서울빛초롱축제 ·기간: 2025년 12월 12일~2026년 1월 4일 ·장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삼일교), 도봉구 쌍문동 우이천 일대(우이교~ 수유교) 서울의 대표 야간 빛 축제로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 삼아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동시 개최. 한지, LED, 에어벌룬, 키네틱 아트, 미디어 아트 등 다채로운 빛 조형물 전시는 물론 여러 체험 프로그램 무료 제공. ·관련 사이트: https://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