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2월 셋째 주(15~21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강남 미디어 윈터페스타 ·기간: 19일~2026년 1월 3일 ·장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1 삼성동 무역센터 일원 삼성동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와 빛의 축제. 크리스마스 테마쇼와 새해 미디어아트 테마쇼로 구성.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특별 LED 아트 공간 등 공간 설치물 전시. LUCKY QR, STAMP TOUR 등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기획. ·관련 사이트: https://gangnameyes.com/event/festival -한강페스티벌 ·기간: 19~31일 ·장소: 서울 반포한강공원 및 5개 한강공원 일원 포근함, 낭만, 행복, 희망을 충전하는 축제. 겨울 동화 속 같은 포토돔, 한강 야경을 조명으로 활용하는 투명돔 등 이색 쉼터 마련.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함 공원 크리스마스 전시, 연말연시 포토존, 선상 불꽃쇼, 크리스마스 마켓 등 다채로운 문화 및 휴식 프로그램 제공. ·관련 사이트: https://festival.seo
[IE 산업] 삼성전자가 갤럭시 사용자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삼성 월렛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 확대.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월렛 내 서울시 통합 정기권 '기후동행카드'가 신규 탑재. 또 티머니 eSIM 전용 교통카드 지원과 갤럭시 워치 전용 교통카드 앱도 함께 확대 적용. 기후동행카드는 일정 금액 충전 후 기간 내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으로 통근·통학처럼 일정한 이동이 많은 시민의 경우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어 인기. 삼성 월렛에서는 이용 내역 확인, 잔액 조회, 이용권 갱신 등 실물 카드 없이 모든 기능을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 삼성전자는 기존 티머니 교통카드가 USIM 기반으로만 지원되던 데서 더 나아가 eSIM으로 개통한 스마트폰까지 적용 범위를 넓힘. 이에 따라 사용자는 자신 기종·개통 방식에 맞춰 교통카드 선택 가능. 더불어 갤럭시 워치에서 독립적으로 '삼성 월렛 교통카드'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폰 없이 워치만으로 대중교통 결제 가능. 현재 이즐 교통카드가 워치용 첫 지원 브랜드로 포함됐으며 향후 지원 카드는 지속 늘어날 예정.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월렛은 다양한 교통카드
[IE 금융] 은행연합회가 12일 소상공인 창업과 폐업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은행권 공동 소상공인 컨설팅 사업'을 가동한다. 이날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이번 사업 신청은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https://bankit.kr)을 통해 가능하며 총 800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100회의 일대일 컨설팅이 이뤄진다. 이번 사업은 작년 12월 발표된 '은행권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방안'에 따른 소상공인 컨설팅 확대를 뒷받침하기 위해 추진되는 은행권 공동 사업이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공동 사업을 마중물 삼아 은행권 소상공인 컨설팅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실제 사업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권 전체적으로 우수 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선 창업컨설팅의 경우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소상공인이 창업과 사업 운영 과정에서 마주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상권분석 ▲마케팅 ▲브랜딩 전략 ▲특허 ▲세무 ▲노무 ▲디지털 전환 등 실전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보유한 상권·업종 데이터 및 실제 사업장의 매출 정보와 같은 정밀한 데이터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1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24일간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삼일교), 도봉구 쌍문동 우이천(우이교~ 수유교) 일원에서 '서울의 겨울 밤에 펼쳐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기치로 반짝일 '서울빛초롱축제'.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 삼아 서울의 겨울밤을 장식할 이번 행사는 매일 오후 6시부터 22시까지 불을 밝히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품은 꿈을 빛으로 표현하는데 중점.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빛 조형물 전시. 전통 한지 등(燈), LED 빛 조형물, 에어벌룬, 키네틱 아트, 미디어 아트를 결합한 400점 이상의 작품 전시. 특히 청계천은 '미라클 서울' '골든 시크릿' '드림 라이트' '서울 판타지아' 4개 구역으로 나눠 테마별 전시. 또 탄성을 자아낼 '빛의 오로라' 연출을 통해 시각, 청각, 촉각을 종합적으로 자극하는 생동감 '넘사벽'의 경험을 제공하며 시민 참여 이벤트 및 '포켓몬 GO 2025 서울빛초롱축제 이벤트' 등 글로벌 협력 이벤트 병행. 우이천 일대는 산타마을 테마 포토존 및 가족형 체험공간 운영. 축제의 최고 인기 이벤트
[IE 금융] KB국민은행이 지난 5일 판매 종료된 '2025-1차 공동구매정기예금'의 높은 수요에 따라 동일 구조의 '2025-2차 공동구매정기예금' 추가 출시. 10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모집 규모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구조로 설계. 가입 기간은 3개월·6개월·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영업점·KB스타뱅킹·고객센터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가입 가능. 총 모집 한도는 3조 원이며 한도 소진 시 판매 조기 종료.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이며 금리는 최종 판매금액과 이벤트 금리 충족 여부에 따라 차등 적용. 만약 가입 기간 1년 기준 최종 판매금액이 1000억 원 이하일 때 연 2.75%, 1000억 원 초과 시 연 2.85% 적용. 여기 더해 작년 11월 1일 이후 정기예금 신규(재예치 포함) 이력이 없는 고객 등 이벤트 요건 충족 시 연 0.15%포인트(p) 추가 금리를 받아 최고 연 3.0% 금리를 받을 수 있음.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공동구매형 정기예금은 모집액이 커질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로 여러 가입자가 한꺼번에 모일 때 금리 메리트가 극대화되는 상품 모델.
이슈에디코의 각자사생(各自寫生)은 생생(生生)하게 활활(活活) 타오르는 대한민국 이벤트, 할인의 모든 알짜소식을 전달합니다. 각색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풋풋한 이벤트, 할인 정보를 편하게 찾고 사셍! [IE 생활정보] 12월4일 금융권 이벤트 정보 ◇삼성증권, 연금저축 세액공제 시즌 이벤트(~12.31) 삼성증권은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 12월 한 달간 '연금저축 세액공제Up 혜택도Up Hurry Up!' 이벤트 운영. 12월 1~31일 사이 연금저축 계좌에 신규 납입·타사 연금 이전·ISA 만기 자금 전환 등으로 순입금이 발생하면 이벤트 대상. 자세한 지급 조건은 리포트 뷰어를 통해 제공되는 전용 안내에서만 확인 가능해 참여 전 삼성증권 앱·홈페이지에서 상세 조건 확인 필요. ◇KB국민은행, IRP 연말정산 마무리 이벤트·ISA 더블더블 이벤트(~12.24 / ~12.12) KB국민은행은 올해도 연말정산 대응 이벤트 다수 전개. 'IRP 연말 절세 마무리' 이벤트는 11월 3일부터 12월 24일까지 전개하며, IRP 납입 고객을 중심으로 혜택 제공. 또한 '일임형 ISA 연말 절세 더블더블' 이벤트는 12월 12일까지 진행돼 ISA 고객 대상 혜택 구성.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2월 둘째 주(8~14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겨울, 청계천의 빛 ·기간: 12~31일 ·장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 청계광장 일원 '황금빛 포근함 속, 모두가 하나 되는 겨울' 주제의 빛 축제. 세대를 잇고 시민이 어우러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빛의 공간 연출. 금빛 케이크 트리를 중심으로 요정, 곰인형, 미니 기차 등의 조형물과 미디어아트 전시. 점등식, 야간 경관 조형물 전시, 어린이 꼬마 기차 등 운영. ·관련 사이트: http://www.seoulcl.kr/main/index.html -서울빛초롱축제 ·기간: 2025년 12월 12일~2026년 1월 4일 ·장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청계광장~삼일교), 도봉구 쌍문동 우이천 일대(우이교~ 수유교) 서울의 대표 야간 빛 축제로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 삼아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동시 개최. 한지, LED, 에어벌룬, 키네틱 아트, 미디어 아트 등 다채로운 빛 조형물 전시는 물론 여러 체험 프로그램 무료 제공. ·관련 사이트: https://sto
[IE 산업]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필코노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겨울 시즌 감성을 강조한 티 베이스 주류 3종을 오는 10일 출시. 필코노미는 가격·기능보다 감정적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의미. 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는 겨울마다 밀크티·얼그레이와 같은 티 음료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해 신개념 티 베이스 주류 제품 기획. 특히 중국에서 '차맥'으로 불리는 티 기반 저도수 주류 시장이 성장하는 흐름이 국내 소비층과 맞닿았다고 판단. 출시 제품 중 '팀호완 자스민 에일(Alc.4.3%)'은 홍콩 미쉐린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과 협업한 제품이며 자스민 차 냉침 원액을 베이스에 독일산 홉 '할러타우 트레디션'을 더해 플로럴 향과 허브향을 구현. 특히 양꼬치·유산슬·탕수육 등 중식과의 페어링을 겨냥. 또 글로벌 주요 식품·음료 카테고리에서 확산 중인 말차 트렌드를 반영해 '딥 말차 라거(Alc.5.3%)'와 '딥 말차 하이볼(Alc.3.5%)'도 함께 공개. 두 제품 모두 제주 유기농 말차를 발효 단계부터 적용해 말차 특유의 씁쓸함·고소함을 살렸음. 한편,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는 이달 10일부터 말일까지 '팀호완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