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포츠토크

NBC스포츠 선정 FA 선발투수 랭킹-류현진 5위?

  • 작성자 : 달라스
  • 작성일 : 2019-10-08 15:25:37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NBC스포츠가 올해 FA 시장에 나올 선발투수 가운데 상위 10명을 소개했는데 류현진은 5위에 있네요. 다른 매체와는 좀 다르게 박하네요. 

평가를 보면 '올해 류현진보다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투수가 없다. 그는 지난해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수락하고, 올해 사이영상 후보로 활약하면서 겨울에 좋은 계약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스타전에 내셔널리그 선발투수로 나서기도 했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은 뉴욕 메츠 제이콥 디그롬에게 밀릴 것 같지만, 최고의 투수 가운데 한 명이다. 8월에서 9월로 접어드는 시기에 나선 4경기에서 19이닝 동안 21실점했다. 사이영상 투표에서 이 대가를 치르겠지만, 마지막 3경기에서 7이닝 투구를 펼치며 수상을 기대해도 좋을 정도로 빼어난 한 시즌을 보냈다. 다만 건강은 류현진을 늘 따라다니는 물음표다. 2013년부터 7시즌 동안 125경기 선발 등판에 그쳤다. 하지만 지난 2시즌 동안 인상적인 투구를 펼쳤고, 2년 연속 월드시리즈에 등판할 가능성도 있다. 화이트삭스를 포함해 선발진을 보강하고 싶은 팀에 충분히 매력적일 것이다'

1위는 당연히 게릿 콜이었고 2위는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3위는 매디슨 범가너, 4위는 댈러스 카이클. 게릿 콜은 머 당연한 거고... 2위는 머 걍 그렇다 치는데 3, 4위는 아니지. 

첨부파일

네티즌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