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K플라자, NSC형 쇼핑몰 'AK&홍대' 31일 그랜드 오픈

AK& 홍대. (출처 : AK플라자)


AK플라자가 서울 홍대입구역에 NSC형(Neighborhood Shopping Center·지역친화형 쇼핑센터) 쇼핑몰 오픈. NSC 쇼핑몰은 상권 거주민을 대상으로 그 지역에만 특화된 테넌트와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근린형 쇼핑몰.

홍대입구역 '애경타워' 1층~5층에 위치한 'AK&(에이케이앤) 홍대'는 이달 29일 프리오픈에 이어 31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

2014년 12월 AK플라자 수원점에 증축 오픈한 'AK& 수원'이 AK& 쇼핑몰 브랜드의 1호점이지만 AK& 홍대는 NSC형 쇼핑몰 방식의 첫 점포. 영업면적 1만3659m²(4132평)의 공간에 홍대 상권 고객에게만 특화된 MD를 선별해 집중적으로 서비스하는 신개념 유통모델.

주요 공략 고객층은 ▲기존 홍대 상권의 10~20대 ▲연남동 및 경의선숲길 상권의 20~40대 직장인 및 가족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 이들을 대상으로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F&B 총 4가지 카테고리의 테넌트 52개를 전략적 배치.

1층에는 ▲제주김만복 ▲르타오 ▲젤라띠젤라띠 ▲퍼블리크 등 F&B를 위주. 5층 역시 다양한 장르의 F&B 테넌트 12개를 모은 '버라이어티 푸드존'. 홍대 상권 최초로 ▲제주김만복 ▲르타오 ▲요멘야고에몬 ▲신승반점 ▲게이트나인 ▲최네집 ▲카페미미미 등의 브랜드가 입점한 것이 특징.

2층에는 애경산업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의 플래그십 스토어 입점. 향후 제주항공이 오픈하는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와의 협업도 진행 예정.

AK플라자는 NSC형 쇼핑몰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AK& 홍대에 이어 올해 12월 경기도 용인시에 AK& 기흥, 2019년 3월 세종, 2022년 안산 등 4곳 오픈 확정. 이어 2022년까지 4개를 더해 총 8개 쇼핑몰 오픈이 목표. 지역 특성에 따라 NSC형과 USC형(Urban Shopping Center·도심형)으로 나누어 입점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