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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선물 가성비 따지는 2030, 만족도 챙기는 5060

G마켓,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최근 3개년(2016년 추석~2018년 설) 명절 선물 빅데이터 조사.

(각 명절 직전 2주 기준. 축산, 과일, 통조림/캔, 홍삼 등 농정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대표 농림축산 인기 선물 4종 대상)

2030세대 젊은층은 가성비가 뛰어난 품목, 40대 이상 중장년층은 가격을 떠나 상품 구성 및 만족도가 뛰어난 품목을 더 선호.

축산의 경우 2030세대 30%, 4050세대 33%, 60세 이상은 41%. 과일은 2030세대 19%, 4050세대 22%, 60세 이상 25%로 갈수록 비중이 커짐. 반면 가공식품 대표 상품인 통조림은 2030세대 구매 비중이 40%, 4050세대는 37%, 60세 이상은 28%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선호도가 떨어짐.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경제여건에 따라 2030세대 젊은 층은 통조림, 홍삼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 높은 가공식품군을 선호. 이와 달리 40대 이상으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축산, 과일 등 품질 만족도가 높은 신선식품군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


(출처 : G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