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최근 SK텔레콤(SKT) 해킹 사건과 관련해 약 2700만 건에 달하는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악성코드에 감염된 서버는 23대며 이 가운데 일부 서버에서 단말기 식별번호(IMEI)와 같은 핵심 정보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해 SKT는 복제폰 발생을 비정상인증차단시스템(FDS) 2.0을 통해 복제폰 발생이 어렵다는 점을 강조했다. ◇SKT 해킹 2차 조사서 악성코드 감염 서버 증가…IMEI도 확인 19일 SKT 해킹 사건을 조사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민관합동조사단은 정부서울청사에서 2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합동조사단에 따르면 현재 파악된 악성코드 감염 서버는 총 23대로 1차 조사 때보다 18대 증가했다. 또 이 중 15대를 정밀 분석했더니 BPF도어(BPFDoor) 계열의 24종과 웹셀 1종 등 총 25종의 악성코드가 발견됐다. BPF도어 리눅스 기반 시스템을 노리는 고도화한 백도어 악성코드를 의미한다. 네트워크 패킷 필터링 기술인 BPF(Berkeley Packet Filter)를 통과 못 하는 일반 악성코드와 달리 네트워크 트래픽에 숨어 특정 신호를 받으
[IE 산업]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배민)'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ver Top Top, OTT) 티빙(TVING)과 함께 다음 달부터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을 한 단계 더 높인다. 이에 따라 배민에서 ▲무료 배달 ▲할인 쿠폰 ▲티빙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9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들은 다음 달 2일부터 배민클럽·티빙 결합상품 출시하기로 결정, 이날부터 결합 상품 티징 광고를 시작했다. 배민클럽은 작년 9월 출시한 배민의 구독상품이며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과 같은 혜택이 담겼다. 배달비 할인 외에도 브랜드 할인 쿠폰, 배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제휴사 할인 등도 제공 중이다. 배민클럽 구독료는 프로모션 가격 기준 월 1990원(정가 3990원)이다. 티빙은 국내 대표 종합 엔터테인먼트 OTT 중 하나며 지난 2019년 CJ헬로비전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그다음 해 10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회사다. 이곳에서는 CJ ENM과 JTBC와 같은 채널의 실시간 방송과 자체 제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를 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KBO 프로야구의 온라인 독점 중계권을 확보
[IE 금융] 한화생명이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전국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 2기 참가자를 모집. 16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2기 참가자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전국 자립준비청년이면 누구나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서류 검토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2028년 5월까지 활동. WE CARE_DREAM 청년 멤버십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의 자립과 일상을 돕는 '청년 돌봄 캠페인 WE CARE'의 일환이며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금융 자립을 돕는 것이 목표. 50명의 1기 멤버로 시작한 'WE CARE_DREAM'은 이번에 60명을 추가 선발해 총 110명 규모로 확대 운영. WE CARE_DREAM 멤버십은 ▲멤버십 구축을 통한 유대감 형성 및 정서적 지지 ▲자치 역량 강화 및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여기 더해 한화생명은 매년 운영위원을 선발, 활동비 지원과 프로그램 기획·운영 경험을 제공. 참가자들은 정기총회를 통해 커뮤니티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경조사비 및 문
[IE 산업] 엠게임이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71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 당기순이익 57억 원을 기록. 15일 엠게임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8%, 61.8%, 70.2% 증가. 전 분기와 비교해도 각각 3.0%, 67.3%, 40.5% 상승. 특히 매출의 경우 역대 1분기 매출 중 최대치. 올해 1분기는 자사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해외 매출과 작년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귀혼M'의 신규 매출 상승을 견인. 귀혼M은 2D 도트 그래픽을 살렸으며 동양 요괴라는 소재의 독특함과 판타지를 재현하면서 사전예약자수 200만 명을 넘겼고, 지난해 11월 21일 출시. 여기 더해 북미, 유럽에서 지난 2005년부터 인기리 서비스 중인 '나이트 온라인'이 전년 1분기보다 68.5% 상승한 매출을 시현. 이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마케팅 덕분에 동시 접속자가 증가하면서 작년 10, 11월 서버 안정화를 위한 채널을 증설한 뒤 특별 아이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덕분. 엠게임의 앞으로의 계획을 보면 올 상반기 중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IE 금융] 매각에 실패한 MG손해보험(MG손보)에 대해 금융당국이 '가교 보험사'를 설립한다. 이는 국내 보험업계에서 첫 사례인데, 설립 후 오는 2~3분기 안에 MG손보의 모든 계약을 예금보험공사(예보)와 상위 5개 손해보험사(손보사)가 공동 경영한다는 방침이다. 1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금융위)는 이날 오후 2시 정례회의를 개최해 MG손보에 대해 신규 보험계약 체결을 금지하는 영업 일부정지 처분을 의결했다. 영업 정지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11월14일까지다. 영업은 정지되나 보험료 수령, 보험금 지급과 같은 기존 보험계약 유지, 관리를 위한 업무는 계속 이행해야 하며 계약자들 지위도 유지된다. 또 이달 중 가교 보험사를 세운 뒤 오는 2~3분기 안에 ▲삼성화재 ▲DB손해보험▲메리츠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5개 손보사와 MG손보 자산과 부채, 모든 보험 계약을 이전·관리할 예정이다. 가교 금융기관은 부실 금융기관을 정리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임시 금융기관을 의미하며 기존 금융기관의 자산과 부채를 이전받는다. 과거 지난 2011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부실과 부동산 경기 침체 탓에 저축은행이 연달아 파산한 사태가 있
[IE 산업] 하이트진로가 맥주류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 인상. 13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주요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같은 이유로 오는 28일 자정부터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7% 상향 조정. 다만 이 회사는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가정 채널에서 판매량이 많은 500ml 캔 제품과 가성비 발포주 제품인 필라이트과 같은 일부 품목은 현행 가격 유지. 인상률 역시 경제 상황과 외식업계의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으로 결정했다는 게 하이트진로의 설명. 한편, 앞서 이 회사는 지난 2023년 11월에도 맥주 제품 출고가를 6.8% 인상한 바 있음.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오비맥주는 지난달 1일부터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2.9% 인상. 롯데아사히주류도 아사히 맥주 출고가를 8~20% 올림.
[IE 산업] 삼성전자가 13일(국내 시각)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언팩'을 개최,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가장 얇은 제품임에도 2억 화소 카메라와 갤럭시 S25 시리즈와 동일한 성능을 구사한다. 개인정보를 하드웨어 보안 칩에 별도로 보관하는 '녹스 볼트(Knox Vault)'도 탑재됐다.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이번 제품은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49만6000원, 163만9000원이다. 가장 얇고 가볍지만 내구성 '튼튼' 갤럭시 S25 엣지는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5.8mm 두께의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무게는 163g이다. 또 전면 디스플레이에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 신소재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손상 저항 및 균열 방어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이 적용됐다. 2억 화소 카메라 통한 울트라급 촬영 경험 '선사' 갤럭시 S25 엣지는 2억 화소의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갤럭시 S25 울트라급의 촬영 경험도 선사한다.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로 넓은 프레임을 한 번에 촬
[IE 금융] 매각에 실패한 MG손해보험(MG손보)이 신규 모집과 같은 영업을 중지한 뒤 '가교 보험사'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에 MG손보 노동조합(노조)이 이 같은 금융당국 계획에 반대하며 정상 매각을 촉구하고 나섰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금융위)는 빠르면 오는 열릴 14일 정례회의에서 MG손보의 일부 영업 정지와 가교 보험사 설립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가교 금융기관은 부실 금융기관을 정리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임시 금융기관을 의미하며 기존 금융기관의 자산과 부채를 이전받는다. 과거 지난 2011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부실과 부동산 경기 침체 탓에 저축은행이 연달아 파산한 사태가 있을 때도 가교 저축은행이 도입된 바 있는데, 보험사에서는 처음이다. 만약 금융위가 이를 인가하면 예금보험공사(예보)는 가교 보험사를 설립한 다음 경영 정상화를 위해 신규 가입자 모집을 중단하고 기존 계약자의 보험료 수납 및 지급 업무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또 최소 인력으로 계약을 관리해야 하기에 기존 본사 직원과 MG손보 설계사의 상당수가 정리될 가능성이 높다. 이와 관련해 MG손보 노조 측은 가교 보험사 설립 계획을 중단, 정상 매각을
[IE 산업] 롯데GRS가 운영 중인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모짜렐라 인 더 버거(모짜렐라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내놓은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이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판매 시작. 12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모짜렐라버거는 지난 2015년 이탈리아 남부 지역의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한 메뉴이자 롯데리아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 이에 지난 1월 롯데리아는 차별화한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스타 셰프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을 공개. 이 제품은 이탈리아산 모짜렐라 치즈 패티를 주원료로 활용한 '모짜렐라 버거'와 이탈리아 정통 요리 셰프의 공통 매개체 이탈리아를 떠올릴 수 있는 특징을 지님. 버거 번을 활용한 시각적인 차별화를 위해 브리오쉬 번에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올린 모짜 브리오쉬 번을 사용. 이를 통해 구워진 치즈의 바삭함과 고소함을 선사. 이와 함께 이탈리아 국기를 연상하는 ▲녹색 바질, ▲흰색 모짜렐라 치즈 ▲빨간색 토마토를 활용한 권성준 셰프의 특별 레시피를 접목. 또 토마토 소스를 강조한 '토마토 바질'과 레드와인 발사믹을 사용한 '발사믹 바질' 중 선
[IE 산업]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발 맞춰 375ml 페트 제품 출시.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늘어난 페트 소주 소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당시 본격화된 홈술(집(Home)+술) 트렌드 확산과 페트 제품 휴대,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 트렌드로 부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페트 소주 판매는 계속 성장하던 중 지난해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 비중이 병 소주를 추월. 올 1~4월 누적 판매액만 봐도 비중은 약 55%로 페트 소주 트렌드가 지속 중. 이 같은 페트 소주 성장 트렌드에 맞춰 처음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ml 페트'는 360ml 제품보다 용량이 15ml 증가했음에도 병 제품보다 저렴. 우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 혹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지난 2023년 기준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소매점에서 판매된 페트 소주 판매량은 9368억 원으로 지난 2020년 7713억 원보다 21.5% 증가.
[IE 산업] SK텔레콤(SKT)이 악성코드 탓에 벌어진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 강구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유심 재설정(기존 '유심 포맷')' 솔루션을 내놨다. ◇SKT '유심 재설정' 서비스 시작…휴대폰 내 저장정보 '유지' 11일 오전 SKT는 브리핑을 열어 유심 재설정 서비스를 이달 12일부터 시작한다고 안내했다. 유심 재설정은 내 휴대전화에서 쓰던 유심 정보를 일부 변경해 유출된 정보와 다르게 만드는 조치를 의미한다. 물리적으로 실제 유심을 바꾸지 않아도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낸다는 게 SKT의 설명이다. 현재 SKT는 유심을 이달 500만 장에 이어 6월 577만 장을 확보해 더욱 속도를 높여 교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고 부족으로 유심을 교체 못 하는 고객은 없지만, 유심을 갈아 끼울 때 생기는 번거로움은 오롯이 고객이 감당해야 한다. 교체 시 주소록이나 문자 백업, 공증 인증서와 페이 애플리케이션(앱) 재발급, 티머니 환불 등 각종 재설정이 필요하기 때문. 그러나 유심 재설정은 변경하는 정보 외에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하기 때문에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
[IE 산업] '늘 선을 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작품을 통해 영화산업의 성장과 국제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전주국제영화제가 올해도 성황리 마무리됐다. 이런 가운데 봉준호 감독의 작품 '기생충' 덕분에 수혜를 입은 농심 역시 이번 영화제에서 자사 신제품 마케팅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했다. 11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진행한 올해 영화제에서 농심 부스를 방문한 나들이객은 약 8000명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1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한 셈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축제의 성격을 지닌 만큼 수많은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큰 호응을 얻었는데, 특히 오거리 문화광장에 마련된 '전주라운지'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여기서 농심은 지난 2023년부터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3년째 업무협약(MOU)을 맺고 다양한 행사를 전개 중이다. 이는 농심이 K-필름을 통해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릴 수 있었기 때문. ◇'기생충'에서 '전주'까지…농심, K-영화 마케팅 '톡톡' 지난 2019년 개봉한 기생충은 그다음 해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우리나라 영화 사상 최초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 등 6개 부
지난달 30일에 열려 오는 9일 폐막을 앞둔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열기가 아직도 뜨거운데요. 일일 티켓 매진율은 90%에 육박할뿐더러, 전주국제영화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각종 부대행사에도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가 집중적으로 열리는 전주 완산구 '영화의 거리'에 들어서면 영화제를 상징하는 큐브 구조물과 오거리 문화광장이 방문객을 맞이하는데요. 특히 영화제 기간 오거리 문화광장에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립니다. 이곳에 마련된 '전주라운지'에는 ▲더리터 ▲농심 ▲하이트진로 등이 부스를 통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죠. 이 가운데 농심은 재작년에 이어 전주국제영화제 측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양한 행사를 전개했는데요. 우선 영화제에 방문한 관계자들에게 '신라면 툼바'와 스낵 제품 '닭다리'를 제공했습니다. 또 문화광장에 위치한 농심 부스에서는 퀴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신라면 툼바, 마라짜파게티, 배홍동칼빔면을 선물하는 중인데요.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인 농심 부스에는 일평균 1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하이트진로 전주지점도 지난 2014년부터 영화제에서 홍보 부스를 꾸리고 있는데요.
[IE 산업]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S25 엣지'가 다음 주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8일 삼성전자는 갤럭시언팩 초대장을 공개, 오는 13일 오전 9시(국내시각) 갤럭시S25 엣지를 선보인다고 알렸다. 언팩은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티저 영상을 보면 엣지 측면의 얇은 두께를 보여주며 '비욘드 슬림(Beyond slim)' 문구와 '언팩 날짜'가 뜬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엣지의 슬림한 디자인 이면에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갤럭시 사용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삼성의 집념과 정교한 기술 혁신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25 엣지 두께는 5.8㎜로 예상되는데,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모델이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25 기본 모델(7.2㎜)보다도 1.4㎜ 얇다. 무게는 갤럭시S25와 동일한 162g대로 추정된다. 또 갤럭시S25 엣지에는 프리미엄 라인업에 준하는 스펙이 들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저장 용량은 12GB 램에 256GB, 512GB 내장 메모리, 배터리 용량은 3900mAh라는 게 업계 추측이다. 배터리 부분은 갤럭시S25(400
[IE 산업] SK텔레콤(SKT) 유심 해킹 사고 공식 문자인 척하는 스팸·스미싱 문자가 활개를 치자 SKT가 공식 문자 판별법을 안내했다. 8일 SKT에 따르면 현재 유심 해킹과 관련해 SKT에서 발송한 공식 안내 문자가 아닌 스팸, 스미싱 문자로 확인되는 사례가 급증했다. 스팸이나 스미싱 문자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문자 발신 번호가 '114'임을 확인해야 한다. SKT 측은 "대리점에서 보내는 '유심 교체를 위한 매장 방문 안내 메시지' 발신 번호도 모두 114"라며 "이는 스미싱 방지를 위해 이달 3일부터 적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안내 메시지에 SKT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도 조언했다. 현재 SKT가 이번 사고와 관련해 발송 중인 안내 문자는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완료 문자 1종(발송 완료)과 유심 교체 관련 문자 3종이다. 이 가운데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완료 문자는 현재 자동 가입에 적용 가능한 고객 대상으로 발송이 끝났다. 때문에 이제부터 SKT 고객이 받을 공식 문자는 유심 교체 관련 문자다. 유심 교체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교체 예약 완료 문자'가 발송되고 매장에서 확인한 다음 '교체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