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V, 코로나19 확산에 경영난…전국 35곳 영업 중단 

[IE 산업]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GV가 이달 28일부터 직영점 35곳의 문을 닫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경영난으로 운영을 축소한 것.

 

26일 CGV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직영 극장 116곳 가운데 30%의 영업을 중단한다. 문을 닫는 영화관은 서울지역에서 ▲대학로 ▲명동 ▲수유 ▲청담씨네시티 ▲피카디리1958 ▲하계 등이다. 경기·인천에서는 ▲김포풍무 ▲의정부태흥 ▲파주문산 ▲평택소사 ▲연수역 ▲인천공항 지점을 닫을 예정이다.

 

또 대전·충청에서는 ▲대전가오 ▲천안 ▲청주율량 ▲홍성, 부산·울산에서는 ▲경남 센텀시티 ▲아시아드 ▲마산 ▲창원 ▲울산신천, 대구·경북에서는 ▲대구 ▲대구수성 ▲대구아카데미 ▲포항, 광주·전라에서는 ▲광주금남로 ▲광주용봉 ▲광주하남 ▲서진주 ▲전주고사 ▲전주효자 ▲목포 ▲순천 강원·제주에서는 ▲원주 ▲제주 지점이다.

 

CGV는 정상 영업을 하는 극장에도 스크린 컷오프(Screen cut off)를 적용해 일부 상영관만 운영할 계획이다. 상영 회차도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를 제외한 모든 극장에서 3회차(9시간)로 축소 운영한다.

 

또 축소 운영에 따라 전 임직원은 주3일 근무 체제로 전환되며 CGV는 임직원들에게 휴업에 따른 휴업 수당을 지급한다. 대표와 임원, 조직장은 고통 분담 차원에서 연말까지 각각 30%와 20%, 10% 비율로 월 급여를 자진 반납할 방침이다. 여기 더해 근속 기간 10년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 희망하는 임직원에 한해 무급 휴직도 시행한다.

 

이 외에도 CGV는 모든 극장 임대인에게 임차료 지급 유예를 요청할 방침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직영점들의 총 임차료가 월 170억∼180억 원에 달한다"며 "앞으로 6개월간 지급을 보류하고 극장이 정상화하면 12개월간 분할 지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 문을 열 예정이었던 극장 여섯 곳은 내년 상반기로 일정을 연기, 리뉴얼이 예정된 극장 두 곳은 투자 계획을 전면 보류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