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 총리 "4월9일 순차적 온라인 개학 시작…입시 일정도 조정돼야"

 

[IE 사회]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일정에 대해 "혼란을 줄이고자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 주 중반인 4월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연간 수업 일수와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제언했다. 

 

이어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며 "최소한 모든 아이들에게 단말기와 인터넷 접속이 보장돼야 하고 적응기간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여기 더해 정 총리는 대학수학능력시험도 연기될 것임일 시사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돼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 총리는 "지난주부터 지역사회와 교육계, 학부모들께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들었다"며 "아직 아이들을 등교시키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많은 분의 의견이고 방역 전문가들의 평가 또한 다르지 않다"며 온라인 개학 배경을 설명했다.

 

또 "학교를 매개로 가정과 지역사회로 감염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며 "그동안 감염 위험을 대폭 낮추기 위해 방역역량을 총동원해서 노력했지만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다. 이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