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28일 온라인서 개최

 

[IE 금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금융당국이 주최하는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온라인에서 열린다.

 

11일 금융감독원(금감원) 및 금융위원회(금융위)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주제로 한 특별 세션과 온라인 전시, 온라인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프닝 세션에는 금융위원장과 금감원장, 영국 로드 메이어(런던금융특구 시장), 글로벌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등 국내외 핀테크 주요 인사가 환영사와 축사를 한다. 특별 세션에서는 개방형 혁신과 관련된 국내외 산업동향과 분야별 세미나가 계획됐다.

 

금융위는 '대한민국 디지털금융 혁신방향'을 주제로 세션을 연다. 금감원은 레그테크와 섭테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세계은행은 위기대응과 경제발전을 위한 디지털금융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비자(VISA)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글로벌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의 협업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금융결제원은 오픈뱅킹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세션을 준비한다. 금융보안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금융보안에 대해 논의한다.

 

핀테크지원센터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공동 주관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34개 기업이 참여해 총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실제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하게 구현된 온라인 전시장에서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등 147곳의 디지털 콘텐츠를 전시한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