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번 주말 외식 다섯 번하면 여섯 번째 외식서 1만 원 '환급'

 

[IE 경제]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금요일 14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까지 5번 외식하면 6번째 외식에서 사용한 돈 1만 원을 환급해준다.

 

13일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이달 14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침체된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 중 하나인 '외식 활성화 캠페인'이 열린다.

 

이번 캠페인에 따라 이번 주 금요일(14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16일) 자정까지 외식업소에서 2만 원 이상 5회 이용하면 6번째 외식은 캐시백 또는 청구 할인으로 1만 원을 환급해준다.

 

참여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카드 등이다. 9개 신용카드사의 개인 회원일 경우 사전 응모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사전 응모 후 유흥업소를 제외한 전 외식업소에서 결제할 경우 참여 실적으로 인정된다.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까지, 동일 업소는 1일 1회로 제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배달 외식을 하는 경우도 실적으로 인정된다. 그러나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반드시 배달원을 통해 현장 결제를 해야만 한다. 카드사와 외식 단체 등은 음식점 방역 수칙 등을 지속적으로 안내·홍보할 계획이다.

 

여기 더해 aT는 온라인 이벤트 '푸드페스타'를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카드사 응모 및 실적 달성 등을 인증할 경우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코로나19 피해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국에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까지 발생하고 있어 어느 분야 할 것 없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외식 활성화 캠페인으로 모두가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