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시 더하기] '한 번에 38개국 특허등록' 셀리버리 CP-BMP2

[IE 금융] 바이오 신약개발 및 의학·약학 연구 개발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셀리버리(268600)는 'CELL-PERMEABLE BONE MORPHOGENETIC PROTEIN(CP-BMP) RECOMBINANT PROTEIN AND USE THEREOF(CP BMP2, 특허 출원번호 16839619.0)'를 명칭으로 하는 특허를 유럽국가연합(EP)에 등록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 특허는 세포 조직투과성 골형성 촉진제(bio-better)의 구성, 효능 및 제조방법에 대한 것으로 바이오베터형 세포·조직투과성 골형성 촉진제의 연구 개발은 물론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 협의 시 유리한 입장을 선점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BMP는 골형성을 유도하는 단백성 인자이며 BMP2는 BMP에 단백질 및 무기질 생산을 증대하는 신호전달체계를 활성화해 재생을 유도하는 성장인자다.

 

골형성 촉진제의 성격을 가진 재조합 단백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짧은 반감기 탓에 체내 안정성이 낮고 1회성에 그쳤던 기존 BMP2 단백질 제재의 단점을 없앴다. 

 

아울러 별도의 운반체·스캐폴드 및 외과적 수술을 하지 않고도 저용량으로 손상된 뼈조직 주변에 여러 번 주사가 가능한 장점을 내세워 이번에 유럽국가연합 38개국에 공동 등록을 마쳤다. 

 

이런 가운데 공시일인 18일 오전 11시30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셀리버리는 전 거래일보다 5600원(4.08%) 오른 14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