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적금 돋보기] "건강·적금 모두 챙기자" 야쿠르트X수협 적금, 만기 이자액은?

 

[IE 생활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는 금융 소비자가 주목할 만한 상품을 한국야쿠르트와 Sh수협은행이 함께 내놨다. 바로 '한국야쿠르트X수협은행 제휴 적금'이다.

 

7일 한국야쿠르트와 수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제휴 적금은 수협은행의 '잇 자유적금(제휴)Ⅱ'을 기본으로 만들어졌다. 잇 자유적금의 기본 금리는 연 1.1%며 적립금액은 월 1000~20만 원,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이번 제휴 적금은 모바일 전용으로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한국야쿠르트 대표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쿠퍼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주 5회 이상 정기주문을 신청한 뒤 오는 수협은행 적금 가입 링크에 들어가 가입하면 된다.

 

기본 금리는 1.1%인데 ▲마케팅 동의 ▲수협 신규고객(휴면 포함) ▲잇 딴주머니통장 출금 실적 6회 이상 ▲야쿠르트 제휴 고객 이라는 우대금리 항목을 모두 채우면 우대금리 1.5%포인트를 받아 2.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 더해 정기고객 신청 고객만 받을 수 있는 야쿠르트 특별리워드 2.6%포인트가 더해져 총 5.2%의 금리가 되는 것이다.

 

다만, 월 납입금액 중 10만 원에 한대 연 최대 5.2%의 금리를 제공하며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2.6%의 Sh수협은행 금리를 적용한다. 이 상품은 내달 31일까지 8000명에 대해 선착순 판매한다. 금리 혜택 외에 추가로 '잇츠온' 밀키트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5.2%의 고금리를 받는다고 가정했을 경우 매월 20만 원씩 넣으면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얼마나 될까. 우선 원금은 총 240만 원이며 세후 이자는 약 4만2900원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