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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문자로 안내장 받자" 우리銀, 디지털 우편발송 서비스 실시


[IE 금융] 우리은행은 15일부터 시중은행 최초 종이우편물 발송방식을 개선한'본인인증기반 디지털우편발송(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

 

14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현재는 예금과 대출과 같은 안내문을 고객의 주소로 우편 발송됐지만, 정부의 규제샌드박스 허용에 따라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 KT와 협력해 모바일 기반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 부재, 이사와 같은 이유로 우편물을 제때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 우편물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으며 우편물 제작 및 발송에 따른 비용과 시간이 줄어든다.

 

우리은행은 여러 종이 안내장 가운데 대출금 만기 안내를 비롯한 21종에 대해 먼저 시행한 뒤 나머지에 대해서는 내년 3월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