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 총리 "대전 집단감염, 과하다 싶을 정도로 행정력 총동원할 것"

 

[IE 정치] 정세균 국무총리는 최근 IM선교회가 운영하는 대전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대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사태에 대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추가 확산을 최대한 빨리 차단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3차 유행의 고비를 가까스로 넘기고 조금씩 안정세로 접어드는 상황에서 이번 일이 발생해 국민들도 허탈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신천지와 BTJ 열방센터 사례를 교훈 삼아 이번만큼은 속도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이라며 "방역당국과 지자체는 작은 위험요인도 간과하지 말고 과하다 싶을 정도로 방역조치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특히 잠재적인 접촉자로 통보받은 분들은 한 분도 빠짐없이 즉각 진단검사에 응해주고 해당 선교회 측에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일인 만큼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제언했다.

 

또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의하면 오늘 전 세계 확진자가 1억 명을 돌파했다"며 "누적 사망자도 약 214만 명으로 우리나라 광역시 평균 인구수보다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0여 일 전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 기세는 여전히 위력적이다. 특히 영국을 시작으로 여러 곳에서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확산하면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며 "방역망에 빈틈이 없도록 철두철미하게 대비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