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알뜰폰 3사 중 'KT엠모바일' 만족도 1위

 

[IE 산업] 알뜰폰 중 'KT엠모바일'이 가장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6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에 따르면 가입자 상위 3개 알뜰폰 서비스의 이용 경험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KT엠모바일, LG헬로모바일, SK세븐모바일 등 3개 알뜰폰 서비스의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59점이었다. 

 

이번 조사는 3대 부문 만족도(서비스품질·서비스상품평가·서비스체험)와 포괄적 만족도(전반적 만족·기대 대비 만족·이상 대비 만족)를 각각 50%로 반영해 종합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를 사업자별로 보면 KT엠모바일이 3.66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LG헬로모바일(3.58점), SK세븐모바일(3.52점)이 뒤를 이었다. 

 

부문별 만족도에서는 서비스상품평가(상품평가) 만족도와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체험(호감도) 만족도가 각각 평균 3.46점이었으며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평균 3.43점이었다.

 

알뜰폰에 가입한 방법으로는 유심칩을 직접 구매해 가입한 경우가 79.8%였으며 단말기 구입과 함께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는 20.2%였다. 알뜰폰 단말기 통신 규격으로는 응답자의 91.2%가 LTE를 이용하고 있었고 5G를 이용하는 비율은 5.2%로 나타났다.

 

SKT, KT, LGU+ 등에서 알뜰폰 통신사로 이동한 비율이 76.4%였으며 나머지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부터 이동한 이용자였다. 사업자별로는 KT엠모바일과 LG헬로모바일은 KT를, SK세븐모바일은 SKT를 이용하다가 이동한 비율이 높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