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형마트·백화점, 거리두기 완화에 매장 영업시간 연장 

 

[IE 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일부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완화되면서 유통업체 대부분이 매장 영업시간 연장에 나섰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는 오후 9시로 앞당긴 영업 마감 시간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오후 11시까지(이마트 일부 지점은 오후 10시까지), 홈플러스는 자정까지 영업한다. 다만 마트에 입점한 식당이나 카페는 정부의 영업시간 제한 적용을 받는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광명·광교·고양터미널 등에 있는 12개 도심형 점포의 금·토·일요일 영업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늘리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가산점도 영업시간을 30분 연장해 오후 9시30분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백화점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앞당겼던 일부 식당가의 폐점 시간을 조정했다. 백화점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도 오후 9시 이전에 영업을 종료해왔다. 신세계백화점은 식당가 운영 시간을 오후 9시30분, 현대백화점은 오후 10시까지 연장한다.

 

이처럼 대부분 매장이 영업시간을 연장하는 가운데 일부 백화점 부속 건물은 단축한 영업시간을 유지한다. 오후 9시30분까지 운영하던 롯데 영플라자 본점은 평일 오후 8시, 주말 오후 8시30분으로 앞당긴 폐점 시간을 유지한다. 롯데 부산 광복점 아쿠아몰도 영업시간을 연장하지 않는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