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시 더하기] 올해는 몇 개? 특허 하나 더한 코스메카코리아

[IE 금융] 화장품 제조업체인 코스닥상장사 코스메카코리아(241710)는 말로우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오크라열매 추출물, 아미노산 및 해수를 혼합물로 함유하는 피부 보습용 화장료 조성물이 명칭인 국내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각각의 혼합물이 천연유래 생리활성물질이라 피부 알러지, 트러블, 독성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피부 보습력과 피부장벽 강화를 통한 수분유지효과가 있는 만큼 피부건조증을 개선하는 동시에 피부보습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특허 취득일자는 15일, 출원번호는 10-2019-0079114이다. 업체는 이번 특허를 제품에 적용해 제품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특허는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지난달 26일에는 미백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 취득 공시를 낸 바 있다. 당시 특허는 벌사상자(식물)의 종자를 발아시켜 유효성분 오스톨이 포함된 추출물을 제조해 세포 독성이 없고 피부 자극이 적은 미백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다.

 

한편 지난해 모두 17개의 특허권 취득 사실을 공시로 알렸던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날 오전 11시3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보다 200원(1.4%) 오른 1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