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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업계 첫 비빔면은?" 농심 '배홍동' 출시…색다른 비빔장 눈길


[IE 산업] 농심이 연간 1400억 원 규모의 하반기 라면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음 달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 이는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이다.

 

25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 연구원과 마케터는 약 1년 동안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인 '배홍동'을 완성했다. 

 

이 제품의 핵심은 비빔장이다.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라는 게 농심의 설명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이 세 가지 재료의 앞글자를 땄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농심의 타 비빔면보다 소스의 양을 20% 더 넣었다. 또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