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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돈 받고 잠수타는 美 온라인쇼핑몰 '웹트리스' 주의보

 

[IE 산업] 최근 국내 소비자를 상대로 한 미국 침구류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8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매트리스, 침대와 같은 침구류를 판매하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 '웹트리스'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 접수가 지난 두 달 12건이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웹트리스는 쇼핑몰에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어 상담용 전화번호도 별도 게시하고 있었다. 또 홈페이지에는 미국 사업장과 함께 국내에도 2개 매장을 운영한다고 표시했지만, 소비자원이 국내 매장에 확인한 결과 미국 사업장과 별개 업체였음을 확인했다.

 

소비자원에 웹트리스와 관련해 접수된 소비자 불만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달까지 총 15건으로 이 중 12건이 지난 2~3월에 집중됐다.

 

12건 모두 사업자가 매트리스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소비자와 연락이 두절된 사례였다. 소비자가 구매한 가격은 855~4412달러(약 95만~492만 원)이며 12건의 피해 금액을 합하면 3만2063달러(약 3579만 원)이다. 

 

피해자 A씨의 경우 지난 1월 웹트리스에서 1425달러에 매트리스를 구입했으나 아직도 받지 못했으며 문의 이메일이나 전화 연락에도 회신이 없는 상황이다. 현재 소비자원은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웹트리스에 문제 해결을 요청했지만, 아직도 답변을 받지 못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해외 직구 이용 시 현금보다는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사업자가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는 카드사에 승인된 거래에 대한 취소를 요청할 수 있는 차지백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라"고 조언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