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여름 입맛 책임질 신제품 3종은?"

도토리쫄쫄면, 냉라면,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출시

[IE 산업] 농심이 하절기면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여름 라면시장을 공략한다. 

 

농심은 이달 25일부터 '도토리쫄쫄면' '냉라면' '미역듬뿍 초장비빔면'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알렸다. 

 

도토리쫄쫄면은 여름 인기 메뉴인 쫄면 맛을 구현하되 면발에 차별점을 뒀다. 도토리를 함유한 면은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해피라면에 이어 농심히 올해 선보이는 두 번째 뉴트로 제품이다. 지난 1993년 농심은 도토리비빔면을 출시해 2004년까지 판매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고추양념소스에 과일농축액을 더해 상큼한 맛을 살리고, 재료의 배합비를 조정해 더욱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냉라면은 지난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강타했던 라면을 차갑게 먹는 조리법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간장, 식초, 설탕 등으로 육수를 내고, 양파, 무, 채심 등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도 살린 것.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은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켰다. 미역 초고추장무침은 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 입맛을 돋우면서 영양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다.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은 전남 고흥산 미역을 사용해 신선한 자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미역은 2월부터 4월까지가 수확 시기인 만큼 올해 수확한 싱싱한 미역을 사용했다"며 "풍성한 미역 건더기와 초고추장 소스의 조화로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여름 라면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