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마트 노조 "정용진, 멸공보다 본인 사업 먼저 돌아보라" 쓴소리

 

[IE 산업]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의 '멸공(공산주의를 멸함)' 발언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이마트 노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지적했다. 

 

12일 이마트 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멸공도 좋지만 본인이 해온 사업을 먼저 돌아보라"며 "그룹의 주력인 이마트가 온라인 쇼핑 증가와 각종 규제에도 직원들의 노력으로 타사 대비 선방하고 있는 어려운 환경에서 고객과 국민들께 분란을 일으키고 회사의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정 부회장의 언행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은 자유이나 그 여파가 수만 명의 신세계, 이마트 직원들과 그 가족들에게 미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며 "정말 '자유인'이고자 한다면 경영에서 완전히 손을 떼면 될 것이나 본인이 스스로 기업인이라 한다면 이제 그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노조는 최근 몇 년간 철수했거나 철수 진행 중인 PK마켓, 삐에로쇼핑, 부츠 등 사업을 언급하며 정 부회장에게 사업가로서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길 권했다.

 

노조는 "본인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고 다니지만 임직원이 불안감 느낄 정도는 아니어야 한다"며 "노조와 사원들이 회사를 걱정하는 이 상황을 정 부회장은 잘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멸공 논란은 정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한국이 안하무인인 중국에 항의 한 번 못한다'며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의 기사 캡처를 올리면서 시작됐다. 이후에도 계속 멸공 관련 게시글을 게재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