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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우깡·꿀꽈배기도…' 농심, 스낵 출고가격 평균 6% 인상


[IE 산업] 농심이 지난해 대표 라면 제품 신라면 가격을 올린 가운데 스낵 제품의 가격도 인상한다. 

 

23일 농심에 따르면 내달 1일부로 스낵 출고가격을 평균 6% 올린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브랜드며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 7.2%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 중인 새우깡(90g) 가격은 100원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약 3년 동안 팜유와 소맥분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