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적금 돋보기] '최고 연 8.95%'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IE 금융] 최근 6개월간 신한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금융소비자라면 솔깃할 만한 고금리의 적금이 등장했다. 

 

18일 신한카드, 우정사업본부는 최고 연 8.95%의 고금리가 제공되는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을 출시했다. 이 적금의 가입 기간은 1년,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 원까지 가능하다.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기본금리는 1.9%며 ▲우체국 예금에서 적금 자동이체 ▲우체국 적금 첫 거래 ▲우체국 예금에서 신한카드 결제대금 출금 등 우대조건을 충족할 시 우체국 우대금리로 0.45%를 받을 수 있다.

 

여기 더해 신한카드 이용 조건을 충족하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특별리워드 6.6%가 추가 적용돼 총 8.95% 상당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의 특별리워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우정적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거나 또는 이벤트 응모 직전 6개월간 신한카드(신용)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이 우정적금 가입월로부터 3개월 이내에 20만 원 이상 이용하면 적용된다.

 

해당 적금 가입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코드를 발급받은 뒤 각 지역의 우체국 창구나 우체국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적금 가입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이다. 

 

만약 8.95%의 금리를 받는다고 가정했을 경우 매월 30만 원씩 넣으면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얼마나 될까. 원금은 360만 원이며 세후 이자는 약 14만7640원이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