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즉석밥 2.0시대 연다' 하림, 100% 쌀·물로 만든 'The 미식' 출사표

 

[IE 금융] 하림이 국내 즉석밥 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The 미식(더 미식)' 즉석밥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은 100% 쌀과 물로 지어 밥 본연의 풍미(냄새, 색깔, 식감)를 살린 프리미엄 제품이다.

 

하림은 16일 더 미식 밥 론칭 기자간담회를 통해 즉석밥을 꺼리던 소비자들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즉석밥 2.0'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청사진을 그렸다. 

 

더 미식 밥은 다른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과 물로만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 집에서 밥을 지을 때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이에 대해 하림 측은 "갓 지은 밥과 같이 구수한 밥 냄새 외에 이취가 전혀 없고, 밥 고유의 빛깔을 유지하는 등 기존 즉석밥과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즉석밥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붓기(가수)와 밀봉(실링) 2개의 공정에서 최첨단 무균화 설비인 클린룸(클래스 100, NASA 기준)을 운용했기 때문이다. 또 냉수 냉각이 아닌 온수로 천천히 뜸을 들이는 공정을 통해 용기를 밀폐하는 포장 필름과 밥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내 밥알이 눌리지 않고 한 알 한 알 살아있어 갓 지은 밥의 냄새와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게 하림의 설명이다. 

 

더 미식 밥은 백미밥과 함께 귀리쌀밥, 현미밥, 흑미밥, 오곡밥 등 총 11종 라인업을 갖췄다. 용기는 아기 젖병으로 쓰는 폴리프로필렌(PP)재질의 친환경 사각형 용기에 210g 1인분이 기본 포장 단위며 밥 종류에 따라 180g, 300g도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하림은 프리미엄 즉석밥인 순밥(순수한 밥)을 출시하며 즉석밥 시장에 발을 들였으나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으며 단종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업계에서는 다소 고가 가격인 점이 패착 요인이라고 분석한 바 있다.

 

하림산업 허준 대표(하림지주 전략기획 1팀 팀장)는 "밥은 기본이다. 밥맛이 좋아야 같이 곁들이는 음식도 맛이 좋아진다. 이번 밥은 지난해 나왔다가 단종된 순밥과 품종과 공정이 다르며 11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제품군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오감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본 가격이 2000원가량으로 책정됐다"며 "최근 경쟁사에서 즉석밥 가격을 올려 더 미식 밥과 가격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론칭에 대해 하림 관계자는 "즉석밥 2.0 시대를 열어 갓 지은 밥과 똑같은 즉석밥을 더 편리하고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제언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최초의 즉석밥은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지난 1996년에 출시된 CJ제일제당의 '햇반'. 햇반은 처음에 여러 우려와는 달리 웬만한 집밥보다 맛있다고 인정받아 현재까지 즉석밥 시장에서 공고히 자리 잡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