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지넷, NH투자증권에 AI 보험분석 솔루션 '마이리얼플랜' 공급


[IE 산업] 인공지능(AI) 기반 인슈어테크 대표 기업 아이지넷이 NH투자증권에 자사의 AI 보험분석 솔루션 '마이리얼플랜'을 공급하기로 했다.

 

7일 아이지넷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써 이를 활용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5월 주식 진단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카드, 보험을 포함한 고객 자산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분야 핵심 기업들과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보험 분석과 간편 청구를 서비스 하기 위해 지난달 공개 입찰을 진행, 보험 상품 데이터 보유 여부와 기술력 등을 평가해 아이지넷의 마이리얼플랜을 최종 선정했다. 

 

마이리얼플랜은 아이지넷의 기업용 AI 보험 분석 솔루션으로 자체 보유한 약 200만 건의 학습데이터로 개발된 조회·분석·진단 AI 엔진이다. 머신러닝의 특성상 도입 후 고객사 데이터로 재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개별 기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번 공급 계약은 NH투자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에서 보험 보장 분석과 간편 보험금 청구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체결됐다. 보험 보장 분석은 고객 동의하에 마이데이터로 수집된 보험 가입 정보를 분석해 보장 내역 등을 평가한 결과를 제공한다.

 

아이지넷은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및 AI 엔진을 API 방식으로 공급하게 된다. 간편 보험금 청구는 서류 없이 진단 내역을 사진으로 촬영해 청구할 수 있으며 청구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NH투자증권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주식 외에도 자산 정보를 조회하거나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