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립 20주년' 신한금투, 사명 변경 추진

 

[IE 금융]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한금융투자(신한금투)가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1일 신한금투 이영창 대표는 이날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고객, 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신한금투의 중장기 전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사명도 변경할 것"이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의 창업에 나선다는 각오로 우리의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모멘텀으로 삼아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의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최근 이뤄진 사옥 매각에 대해 "일하는 공간에 대해 큰 혁신을 가져왔으며 이는 우리의 모든 것을 탈바꿈시키겠다는 변화의 시작을 의미한다"라며 "확충된 자본으로 리테일, 기업금융(IB)을 비롯한 각 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증권업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제언했다.

 

특히 이 대표는 신한금투가 대표 증권사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을 중심에 둔 채 혁신과 변화를 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 신뢰를 얻고 투자명가로서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디지털 리딩컴퍼니로서 고객 투자 편의를 높이고 법인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솔루션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진단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최근 신한금투는 '여의도역'의 역명병기 유상판매 입찰에서 최종 낙찰. 이로써 여의도역 옆 또는 괄호 안에 '신한금융투자'가 추가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