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닥, BI∙캐릭터 리뉴얼…고객 지향 서비스 의지 반영

 

[IE 산업] 24일 인공지능(AI) 보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보닥이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캐릭터 '클락'을 공개했다.

 

이날 보닥 관계자는 "보닥은 간단하고 쉬운 설명을 통해 고객 불신과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 중심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며 "따라서 보다 친근하고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BI와 캐릭터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을 바라보겠다는 보닥 새 버전의 핵심과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다년간 수집된 방대한 보험데이터에 기반한 보닥의 AI 기술력은 가입 유지율 99%라는 수치로 그 정확도와 전문성을 입증 받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보험 전문가'라는 브랜드 핵심을 유지하면서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입히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영문 대신 한글명 '보닥'으로 로고 타입을 개편함으로써 직관적 인지와 전달력을 강화했으며 메인 컬러도 파스텔 톤으로 변경했다. 또 친절한 미소와 캐주얼한 옷차림의 '클락'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전문가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