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막혔던 하늘길 뻥 뚫리자…카드업계 '해외 마케팅' 집중

 

[IE 금융] 카드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막혔던 하늘길이 열리자 각종 해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14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지난 8월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이 가운데 75%는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응답했다. 특히 61.5%는 올가을에서 겨울 사이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응대했다. 

 

현재 방역당국이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제출을 면제한 데다, 세계 각국에서 기존 규제를 없애면서 수요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카드사들은 해외여행객을 잡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NH농협카드는 이달 말까지 '세계여행 부루마블' 이벤트를 하고 있다. 개인 신용·체크 카드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4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가운데 총 1012명에게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0만 원 ▲리모와 캐리어 하이브리드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여행키트 ▲캐시백 1만원(1000명) 등을 제공한다. 1인당 최대 15매, 이용금액 40만 원당 추가로 추첨권이 부여되며 해외 이용액은 가중치 3배가 적용된다.

 

하나카드는 하나투어에서 오는 31일까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하나투어 일본 여행 상품을 포함해 전체 상품에 대해 70만·100만·150만 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만·10만·15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USD·JPY·EUR·GBP 등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 시 환전수수료 무료 ▲해외 가맹점 결제 시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국제브랜드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 등 여러 혜택을 제공 중이다.

 

현대카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앱에서 항공권 결제 시 최대 5만 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내놨다. '대한항공 카드' 이용자는 카드별 추가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를 통해 국제선 항공권 구입 시 최대 20%를 할인해주며 진에어를 통해 20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건당 최대 2만 포인트까지 M포인트 결제 혜택을 내놨다. 진에어를 이용해 동남아, 괌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수하물 패키지 100원 이벤트도 있다.

 

여행에 특화된 카드 상품을 내놓은 곳도 있다. KB국민카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스카이패스 티타늄 카드'를 선보였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마다 1000원당 기본 1마일, 직구와 온라인 구매를 포함한 해외 면세점 이용 시 추가로 1마일이 적립된다. 월간 적립 한도는 최대 5000마일이다.

 

우리카드에서는 국내외 라운지를 기본으로 20회 이용할 수 있는 '다이너스 클럽' 2종을 판매 중이다. 다. 여기 더해 프리미엄 기프트로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을 선택하는 이용자는 선물할 수 있는 라운지 이용권 8매를 받을 수 있어 최대 연 28회 라운지를 이용 가능하다. 국내 라운지 30% 무제한 할인도 있다.

 

이 외에도 우리카드는 올 연말까지 항공권 할인 이벤트에 한창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진에어 사이트에서 우리카드 30만 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사용가능한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 '롯데 마스터카드' 등록 후 '해외 결제 등록'을 하면 결제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이 카드사는 연말까지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미화 환산 기준 월 100달러 이상 결제한 이용자에게 익월 말 1만 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자유로운 여행이 머지않은 가운데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본격적으로 풀릴 경우 해외여행 결제액도 상당부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기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개천절·한글날 연휴가 포함된 이달 1~10일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됨. 야놀자와 인터파크가 이 기간 각사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패키지 여행 예약과 항공권 예약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10%, 2431%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