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금융노조 "금융당국 '우리금융 흔들기' 계속될 시 강력 투쟁"

 

[IE 금융] 우리금융노동조합협의회(우리금융노조)가 9일 금융위원회(금융위)의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에 대한 우리금융지주 손태승 회장 제재 결정에 앞서 어떤 정치적이나 외부적 영향이 개입되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이날 우리금융노조(우리은행지부, 우리카드지부, 우리FIS지부, 우리신용정보지부)는 성명서를 통해 "지금 금융위는 '관피아들의 밥그릇 챙기기'를 위해 펀드사태와 관련한 임직원에 대한 제재 심사를 속도를 내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는 등 우리금융회장 자리를 차천타천하며 관피아들의 보금자리로 전락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조는 "정치권 그리고 정권에 의탁한 일부 인사들에 경고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펀드사태 제재와 관련해서는 어떤 외부적 영향이나 정무적 판단도 개입되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들 노조는 "펀드사태 제재는 오직 법과 원칙에 따라서만 판단되야 한다"며 "라임펀드을 포함한 사모펀드 사태 주범은 자산운용사의 명백한 불법행위와 금융당국의 사모펀드 육성이라는 미명하에 실행된 규제완화정책, 사전적 감시자인 금융당국의 무능함으로부터 야기된 사태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타행인 신한, 하나은행 등의 경징계와 달리 우리은행에만 중징계한 근거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노조는 "우리금융노조는 이번 제재의 과정과 결과를 끝까지 주시할 것"이라며 "무리한 중징계를 통해 현 우리금융지주 CEO를 몰아내고 관치인사를 시도하는 '우리금융 흔들기'가 계속된다면 강력한 투쟁으로 맞설 것임을 엄중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는 이날 정례회의에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한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제재안을 상정.

 

금융감독원(금감원) 제재심의위원회(제재심)가 지난해 4월 라임펀드 사태와 관련해 손 회장에게 '문책경고' 상당의 중징계 결정을 한 지 1년6개월여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