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생활맥주, 코스닥 입성 준비…KB증권과 IPO 주관계약 체결

 

[IE 산업] 생활맥주 브랜드를 운영 중인 데일리비어는 기업공개(IPO)를 결정, 지난달 30일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KB증권과 대표 주관계약을 체결했다.

 

2일 데일리비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국 50여 개 이상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수제 맥주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주력 브랜드 생활맥주는 지난 2014년 론칭 이후 전국 약 200개 매장을 확보하며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업계 평균 10배에 달하는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다. 직접 검증된 수익구조 안정성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운영·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기존 외식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플랫폼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게 데일리비어의 설명이다.

 

데일리비어 임상진 대표는 "수제맥주 플랫폼 고도화,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양조장 등 신사업 전략을 추진 중"이라며 "성공적인 기업공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데일리비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식업계가 장기 침체하는 가운데 직영점 운영과 배달 및 밀키트 등 가정시장 공략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세 유지. 그 결과 2021년 70억 원 규모 시리즈 A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