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카오뱅크, 연 3.42% 전월세보증금 대출 프로모션 진행

 

[IE 금융] 카카오뱅크가 연 3.42% 금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1조500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대상 상품은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며 신규 대출을 받거나 기존 대출을 연장하는 경우 모두 해당된다. 오는 5월31일까지 판매하며 특판 대출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특별 금리인하가 적용되면 신규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3.42%로 금융권에서는 가장 낮은 수준이 된다. 신규로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을 시 최저 연 3.43%, 기존 대출을 연장할 시에는 최저 연 3.39%의 금리가 적용된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신규 대출금리가 최저 연 3.42%로 연장 시 대출금리도 최저 연 3.42%다.

 

정부의 전세대출 규제 완화 조치에 따라 전월세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대출 대상자도 넓어진다.

 

1주택자의 경우 소득과 보유 주택 시세 제한 없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부부합산 소득 1억 원을 초과하거나 주택 시세 9억 원을 초과하는 1주택자는 전세대출 보증이 불가능했는데, 정부 조치에 따라 가능해졌기 때문. 단 지난 2020년 7월10일 이후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주택 시세 3억 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수 없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대출 탭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메뉴에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앞으로 카카오페이가 자사 대출비교 서비스에서 카카오뱅크의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상품을 조회 가능.

 

이 상품들은 신용점수 850점 이하의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 최대한도는 각각 1억 원, 5000만 원이며 금리는 최저 기준 연 4.525%, 연 7.069%.